인터넷진흥원, 몽골 사이버보안 마스터플랜 수립 지원
상태바
인터넷진흥원, 몽골 사이버보안 마스터플랜 수립 지원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0.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가운데)과 백기승 한국인터넷진흥원 원장(좌측)이 KISA-몽골(CRC) 업무협약을 마치고 발간수렌 바슈크 몽골통신규제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몽골 통신규제위원회(CRC)와 정보보호 분야에서 양 기관간 협력기반을 마련하고 사이버위협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ITU 전권회의가 개최되고 있는 부산 벡스코에서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력약정을 통해 몽골 국가 사이버보안 마스터플랜 수립에 관한 지원과 협력을 하기로 했다. 그 밖에도 인터넷침해대응체계 구축, IPv6 보안기술 공유, 정보보호 인력양성, 정보보호전문가 초청교육, 공동워크숍 등 사이버보안 전 분야에 걸친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기관간 사이버위협 정보공유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전 세계로 확대되고 있는 사이버 침해사고에 신속히 대응해 피해 확산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몽골은 지난해 개최된 세계사이버스페이스 총회에 참석해 한국과의 협력체계 구축에 많은 관심을 보인 바 있으며 몽골 CRC 위원장의 제안으로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 백기승 원장은 “이번 몽골과 사이버보안 협력 추진을 통해 약 30개 국가와 구축한 글로벌 정보보호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우리의 정보보호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국가 간 정보보호 격차 해소와 국제사회 정보보호 리더십 확보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