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루조 씨게이트 회장겸 CEO, ‘세계 100대 CEO’ 선정
상태바
스티브 루조 씨게이트 회장겸 CEO, ‘세계 100대 CEO’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22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씨게이트테크놀로지는 자사 스티브 루조 회장겸 CEO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HBR)가 전세계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CEO 100인을 선정한 ‘세계 100대 CEO’에 34위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는 자사 스티브 루조 회장겸 CEO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HBR)가 전세계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CEO 100인을 선정한 ‘세계 100대 CEO’에 34위로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스티브 루조 씨게이트 회장겸 CEO는 “권위 있는 전문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선정한 목록에 다른 뛰어난 리더들과 함께 이름을 올리게 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씨게이트가 높은 성과를 올리고 우수한 평판을 얻게 된 것은 모두 전세계에서 끊임 없이 노력해주는 직원들이 이뤄낸 일”이라고 전했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는 총 주주수익률과 시가총액을 중심으로 세계 100대 CEO를 선정했지만 평판, 전략적 비전, 신뢰성, 장기적 계획 등 무형적 가치들도 고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씨게이트와 스티브 루조는 제품 및 서비스, 혁신, 업무 환경, 기업 관리, 사회공헌, 지배구조, 리더십, 성과 등을 측정한 평판(reputation) 부문에서 32위로 선정됐다. 상위 40위에 이름을 올린 기술 기업은 씨게이트를 포함해 오직 5개 기업뿐이다.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는 스티브 루조가 2009년 CEO로 돌아온 이후 씨게이트의 성과를 검토했다. 해당 기간 동안 씨게이트의 총 주주수익률은 국가 조정(country adjusted) 기준 1016%, 업계 조정(sector adjusted) 기준 958%를 기록했다. 또한 시가총액 역시 200억달러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