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블리 그룹 메시징 ‘미라지 2.0’,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경험 확대
상태바
모블리 그룹 메시징 ‘미라지 2.0’,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경험 확대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22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블리미디어가 단기삭제 인스턴트 메시지 전송 앱 ‘미라지(MIRAGE)’의 업데이트 버전인 ‘미라지 2.0(MIRAGE 2.0)’을 출시했다.

미라지는 2014년 7월 모블리에 의해 출시됐다. 이 독립형 앱은 사용자들이 몇 초 후에 사라지는 메시지들을 주고받을 수 있게 해주는 인스턴트 메시지 전송 플랫폼이다. 이 앱의 인터페이스는 원 탭 원칙(one-tap principle)에 기반하고 있다. 사용자가 앱을 여는 순간 모든 연락처가 즉각적으로 사용 가능해진다. 심지어 이 앱을 설치하지 않은 연락처라도 SMS를 통해 메시지를 전송 받을 수 있다.

새 버전은 여러 연락처들과 한번에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는 두가지 중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우선 ‘그룹’ 기능을 통해 그룹을 만들 수 있고 연락처중 일부만 포함되는 그룹을 만들어 즉시 사라지는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또 ‘전송’ 기능을 통해 공유 그룹을 만들 필요 없이 한번에 여러 명의 연락처와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기능들은 단기에 삭제되는 원 탭 메시지 전송 기능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동시에 한번에 여러 사람에게 메시지 전송을 쉽게 할 수 있게 해준다.

모셰 호겍 모블리 최고경영자(CEO)는 “새로운 그룹 및 전송 기능은 미라지 사용자들에게 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며 “우리는 커뮤니케이션의 형태를 확장해 학급, 가족, 직장동료 등 어떤 종류의 그룹 멤버와도 한번에 공유할 수 있는 경험을 가능하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미라지는 이제 사람들의 상호교류를 원활하게 할 더욱 중요한 수단을 지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새 버전에는 다수의 추가 개선 사항이 포함돼 있다. 먼저 ‘연락처 편집’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홈 스크린의 연락처를 재배치 할 수 있게 하며 ‘인박스’는 탭 후 인박스를 홀드하면 지금껏 받은 미라지들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원하는 순서로 그것들을 볼 수 있도록 한다.또 앱의 홈스크린에 새로운 검색 바 설치가 가능하며 미라지는 현재 22개 언어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