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LG·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 유무 중요
상태바
SK·LG·KT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 유무 중요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10.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유선(인터넷·IPTV 등) 시장조사 결과에 따르면, SK·LG·KT 등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이용 시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 유무에 따라 이용자가 크게 차이난다고 밝혔다.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통상적으로 설치 후 일주일 뒤 사은품 지급을 원칙으로 진행하고 있으나,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는 정보다.

한편, 통신 3사 초고속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중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가입처, 법인기업 ‘펭귄통신’이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 인터넷과 IPTV(티비) 신규가입 시 설치 당일 사은품 지급은 물론,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문의량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국내 백메가 초고속인터넷(100메가)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 가입율이 증가하며 온라인에서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펭귄통신의 인기 비결은 사은품을 설치 당일 지급하여 인터넷가입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현금 사은품이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지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 법인기업 '펭귄통신'에서는 경품고시제 이후에도 SK•KT올레•LGU+(LGU플러스)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최대 46만원까지 설치 당일 지급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백메가 초고속 기가인터넷(100메가, 500메가, 1기가) 및 IPTV(인터넷TV)결합 상품은 현대인이라면 없어서는 안 될 필수상품이지만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초고속 인터넷상품으로 가입하지는 않는다. 가입자와 결합, 할인상품 등의 조건에 따라 요금 및 혜택이 유리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통신사 비교견적 후 필요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 받는 것이다.

한편, 최근 1인가구 증가로 원룸인터넷 설치,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 인터넷을 합리적인 인터넷속도와 저렴한 인터넷요금, 비용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증가했고, 아파트인터넷, 빌라인터넷 또한 만기가 넘은 경우가 많은 상태라 향후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주는 곳 등 인터넷신규가입 관련 키워드 트래픽을 견인하면서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의 상승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게 업계 분석이다.

일각에서는 ‘언택트(untact)’를 선호하는 20~30대 연령층의 인터넷가입 방식도 기존 세대와 차이가 있어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언택트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사람과 대화를 하며 직접 주문하는 것보다 기계로 메뉴를 선택하는 키오스크를 좋아하고, 인터넷가입에에 있어서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먼저 찾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가입처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인 신뢰성 높은 법인업체로서, 일평균 3,000명 이상의 방문자와 누적방문자 820만명 이상, 고객후기 500건 이상으로 높은 신뢰도와 인지도를 확보한 인터넷비교사이트다.

‘펭귄통신’은 고객이 '인터넷설치 받은 당일에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현금 사은품 당일지급' 서비스를 진행해 호평을 받은 바 있으며, 경품고시제 내 통신사가이드라인 최고 수준인 46만원의 사은품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갖는 강점은 인터넷설치·신규가입·변경에 따른 현금사은품지원뿐만 아니라, KT올래·LG유플러스·SK브로드밴드 인터넷 가입현금사은품 비교와 인터넷 요금 등 가격비교를 각 인터넷센터를 돌아보며 기록할 필요 없이 ‘통합상담 서비스’를 통해 한 곳에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신규가입 현금사은품지급 지원조건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인터넷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 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