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하임 스터디카페, ‘2019 제4회 성공전략 르하임 아카데미 정기 워크샵’ 성료
상태바
르하임 스터디카페, ‘2019 제4회 성공전략 르하임 아카데미 정기 워크샵’ 성료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무인 24시 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르하임스터디카페가 지난 15일 ‘라마다서울’에서 가맹본부가 전액 지원하는 제 4회 정기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올해로 4번째 진행되는 이번 정기 워크샵은 ‘2019 성공전략’이라는 이름 아래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비롯한 매장 관리 운영 방법, 1주년 기념 지점 축하이벤트, 우수매장 경영스토리, 르하임 기업 방향성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전국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점주들을 포함해 추후 오픈을 앞둔 예비 점주 등 약 150명 가량의 인원이 참석한 이번 정기워크샵은 르하임의 운영 지원 및 비젼을 자세히 경험하고 들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샵은 다른 때와 달리 예비 점주들의 참여가 눈에 띄었다. 기존 점주들과 함께 차별화된 르하임의 창업 및 운영 정보를 제공받은 예비 점주들은 르하임 직원들의 긍정적인 모습과 열정에 만족스러웠다는 의견을 전했다. 

워크샵은 오프닝과 함께 명사초청특강에 초대된 송진구 교수(경영학박사)의 ‘위기를 극복하는 네 가지 조건“ 강의로 진행됐다. 최근 어려워진 경제요건과 프랜차이즈 산업 속에서 굳건히 자리를 지키며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나아가는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위기 극복 능력을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단순히 가맹 확장에만 몰두 하는 것이 아닌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지는 가치에 관한 송진구 교수의 이야기를 통해 가맹점주들은 일뿐만 아니라 삶 속에서 마주할 수 있는 위기를 잘 헤쳐나가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다양한 이벤트는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행사 일정 중간 마다 진행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진지할 수 있는 워크샵 분위기를 더욱 활발하게 만들었을 뿐 아니라 개점 1주년 지점의 축하 이벤트를 통해 하나 된 르하임 가족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진행했다.

이벤트 진행에 이어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가맹점주들에게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차별화된 매장관리와 마케팅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통큰 5천만원 장학금 이벤트를 통해 본사 전액 지원 마케팅 프로그램을 선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가맹점 별 수익 증대와 고객 유치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진행했다.

파격적인 장학금과 푸짐한 상품을 전국 르하임 고객들에게 지급하며 프랜차이즈 마케팅에서 보여줄 수 있는 본사의 노력을 가감없이 선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더욱 많은 고객들이 이번 이벤트 참여를 위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지점에서 '4주 기간권' 또는 '100시간 정액권'을 등록할 수 있도록 이벤트 규모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가맹점별 수익증대는 물론, 르하임 이미지를 더욱더 높이는 성과도 이루며 스터디카페 업계 1위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어 우수매장에 선정된 지점 대표의 경영스토리를 나누는 시간이 있었다. 이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점주들은 매장 호황을 불러올 수 있는 관리 팁과 더불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실질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르하임 직원은 현업에서 필요한 매장관리와 고객관리 팁 등 귀중한 정보들을 참여 점주들에게 제공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워크샵 마무리는 르하임 스터디카페 김유진 이사의 르하임의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진행됐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기업이 사회에서 가져야 할 역할과 책임을 바탕으로 다양한 봉사 및 후원회를 운영하며 사회 소외된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단순히 프랜차이즈 본사의 이익에만 몰두하는 것이 아닌 본사와 가맹점, 그리고 사회가 모두 발맞춰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르하임의 방향성이 엿보이는 대목이다.

김유진 이사는 이 같은 르하임의 기업 운영 철학과 방향성을 점주들에게 설명하며 위에서 끌어주는 본사의 모습과 옆에서 함께 가는 본사의 모습을 보이기 위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CEO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는 뜻을 전했다.  

이어 행사 종료 후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참여 인원 전원에게 고품질의 우산을 사은품으로 전달했다.

한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10월31(목)부터 11월2(토)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와 11월21(목)부터 11월23(토)까지 학여울역 세텍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르하임스터디카페 가맹본부는 앞으로 꾸준히 진행 될 정기 워크샵에서 자신의 성공 창업스토리를 선보일 미래의 예비 우수 지점 가맹점주들을 만날 수 있도록, 예비창업자들에게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의 차별화된 창업 프로그램과 운영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상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