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친폰,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가격 10만원대...아이폰11 출시에 따라 저가 형성
상태바
플친폰, 갤럭시노트10 플러스 가격 10만원대...아이폰11 출시에 따라 저가 형성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5세대 이동통신이 본격적으로 상용화를 시작한 지 6개월이 지난 현재 가입자 수는 350만명을 돌파했다. 스마트폰 제조사 역시 모든 신제품에 5G 모뎀을 적용해서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5G 신제품이 연이어 출시되는 8~11월 사이 신제품 홍보효과로 인해 5G 가입자 수는 연내 600만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5G 가입자를 위한 5G 전용 영상관, AR 동물원 서비스 등 초실감 미디어를 결합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AR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는 모습이다.

삼성의 경우 노트 시리즈 최초로 일반 모델 6.3인치 모델과 6.8인치 플러모델로 나뉘어 출시되었으며 S펜의 에어액션 기능과 카메라의 화질이 많이 개선되면서 일반모델 갤럭시노트10은 트리플 카메라와 그립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며 플러스모델의 경우 6.8인치 대화면과 트리플카메라에 ToF 심도 카메라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ToF를 통해 촬영 시 사물의 높이와 넓이 등을 측정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10은 현재까지 볼수 없던 신기능을 다양하게 추가하며 국내에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애플은 25일 아이폰11, 프로, 프로 맥스를 국내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애플 홈페이지 및 앱스토어 앱, 애플 가로수길, 애플 공인 리셀러와 지정된 통신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애플 코리아는 15일 홈페이지에 아이폰11 시리즈 국내 출시 일정을 25일로 확정했으며 SK, KT, LG 등 이통사는 18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기본 모델 아이폰11의 경우 6.1인치 LCD 디스플레이에 후면 1200만 화소 광각, 초광각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전면 카메라는 후면과 동일한 1200만 화소로 4K 비디오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퍼플, 그린, 옐로로우 총 6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아이폰11 프로와, 맥스는 각각 5.8인치, 6.5인치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후면에는 1200만 화소 광각, 망원 초광각으로 구성 된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됐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스페이스 실버, 뉴 골드, 미드나잇 그린으로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아이폰11이 LTE 모뎀을 적용하며 LTE 신제품을 기다리던 국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듀얼스크린이 적용된 V50의 후속모델 V50S 씽큐를 지난 11일 출시했다. FHD 해상도와 6.4형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최근 스마트폰에서는 수준급으로 알려졌다. 3200만화소 단일 렌즈가 전면 상단 노치에 위치하며 후면 2개의 카메라는 유리 아래로 배치됐다.

특히 동영상 촬영 시 ASMR 기능이 적용되며 듀얼 스크린을 조명으로 활용한 반사판 모드가 적용됐다. 전면 2.1형 OLED 화면은 전작과 달리 듀얼 스크린을 열어서 확인할 필요 없이 시간, 날짜, 알림 확인이 가능하다. V50S 씽큐는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게임패드 기능과 넓은 화면으로 쇼핑을 주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스마트폰 할인 전문점 “플친폰”에서 역대급 성능과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삼성전자의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을 비롯해 갤럭시S10 5G 및 4G 일부 제품에 최대 할인이 적용된 이벤트를 진행하며 넷상에서 화두가 되고 있다.

플친폰 할인 정보를 살펴보면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 5G 스마트폰으로 높은 판매 점유율을 보여준 갤럭시노트10은 이벤트 할인율이 최대로 적용된 90% 할인을 통해 10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으며 5G 스마트폰 누적판매량 1위를 차지한 갤럭시S10 5G는 초특가 8만원대로 개통 가능하다.

플친폰 관계자에 따르면 “계속해서 5G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고 애플의 경우 5G가 아닌 LTE 모뎀을 적용하면서 LTE 요금제의 특성을 살린 통신비 절약이 가능한 탓에 출시 전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출시 즉시 이벤트 항목에 추가시킬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삼성의 갤럭시노트10이 고성능으로 출시되면서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었지만 할인율이 역대급으로 적용된 만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최신 스마트폰을 바꿀 수 있으니 이벤트 기간이 끝나기 전 미리 알아보고 구매한다면 알뜰한 구매가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이벤트 세부 내역은 "플친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플친폰" 친구 추가를 통해 상담ㆍ문의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