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누적방문자 ‘830만명’ 돌파…인터넷설치 당일 현금 지급으로 ‘인기’
상태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누적방문자 ‘830만명’ 돌파…인터넷설치 당일 현금 지급으로 ‘인기’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9.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최근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누적방문자 830만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펭귄통신은 인터넷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해 화제가 됐으며, 지난 6월 시행된 경품고시제 이후 가이드 내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네티즌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결혼과 이사 시즌이 겹치며 인터넷 신규가입을 알아보는 소비자 수도 지난달 대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넷 설치를 받으려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날짜, 시간대에 설치받기 위해 미리 스케줄을 잡기 위함이다.

인터넷•IPTV 등 유선 시장 조사결과에 따르면, 현재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중 가장 높은 방문률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펭귄통신’인 것으로 확인됐다.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로, 일평균 3,000명 이상, 누적 830만명 이상이 찾는 15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다.

인터넷가입처 중, 펭귄통신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손꼽는다.

첫 번째는, 업체 내부적으로 통신사 전산을 보유하고 있어 상담 이후 빠른 전산 접수와 스케줄 일정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펭귄통신을 통해 설치한 고객 중 빠른 설치를 희망하는 경우, 통상적으로 당일~이틀 이내 설치받고 있다.

두 번째는, 경품고시제 내 최대 사은품 지급이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가입처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정한 일정 수준의 사은품만 지급할 수 있는데, 펭귄통신은 가이드 내 최대 수준으로만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세 번째는, 당일 사은품 지급이다. 펭귄통신은 위 첫 번째 항목과 같이 자체 전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이 설치 완료 받는 경우 전산을 통해 개통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건은 당일 사은품 지급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 지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중 ‘방문률 1위’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후기 600건 이상으로 신뢰도와 인지도를 확보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호평 받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요즘 20~30대 연령층은 언택트(untact)를 선호하기 때문에 인터넷 가입 방식도 기존 세대와 차이가 있다. 최근 인터넷가입처로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터넷설치, 신규가입, 변경에 따른 현금사은품 지원 뿐만 아니라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상품(요금제)에 따른 사은품 금액와 월요금 등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언택트(untact)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사람과 대화를 하며 직접 주문하는 것보다 기계로 메뉴를 선택하는 키오스크를 좋아하고, 쇼핑에 있어서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먼저 찾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U+(엘지유플러스)•SK텔레콤(브로드밴드)•KT올레(케이티올레)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 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