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에너지 효율 관리 ‘정확한 측정’ 선행돼야
상태바
테스토코리아, 에너지 효율 관리 ‘정확한 측정’ 선행돼야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1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스토코리아가 ‘2014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계측기 활용을 통한 고효율 저에너지 실현’ 설명회를 갖고 에너지 효율 관리에 있어 정확한 측정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다기능 종합 환경 측정기, 열화상 카메라 등 자사의 다양한 측정기도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테스토코리아는 ‘열화상 측정을 통한 건축 및 설비 에너지 절감 사례’ 및 ‘MV & U-밸류(Value) 측정을 통한 에너지 관리’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번 설명회는 에너지 효율 관리에 있어 정확한 측정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다기능 종합 환경 측정기, 열화상 카메라 등 테스토의 다양한 측정기를 소개순으로 진행됐다.

▲ 테스토코리아는 이번 에너지대전에서 친환경 패시브 하우스를 모티브로 한 부스를 구현해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 분석기, 열화상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열화상 측정을 통한 건축 및 설비 에너지 절감 사례를 발표한 강치성 테스토코리아 과장은 “건축물의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막기 위해 열화상 카메라가 필요하다”며 “열화상 카메라로 건축물 곳곳을 촬영해보면 어디에서 에너지가 새어나가는 지 정확히 판단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PMV & U-밸류 측정을 통한 에너지 관리 발표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실내 쾌적도 지표인 PMV(Predicted Mean Vote) 측정과 U-밸류(열 관류율)의 중요성을 소개했다.

발표를 맡은 김의태 테스토코리아 대리는 “PMV는 실내 인간 생활공간의 실내 온열 환경 평가 지표”라며 “국내에서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실내 쾌적도 연구, 건축물 에너지 효율성 연구 등 다양한 목적으로 PMV를 측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테스토코리아는 이번 에너지대전에서 친환경 패시브 하우스를 모티브로 한 부스를 구현해 다기능 측정기, 연소가스 분석기, 열화상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