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CCTV로 소호·프랜차이즈 매장 안전하게~
상태바
똑똑한 CCTV로 소호·프랜차이즈 매장 안전하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1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 NSOK 비디오 클라우드

전국 100여곳의 대규모 체인점을 운영하는 A사의 보안서비스 담당 B씨는 이번에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N 클라우드’ 서비스를 각 매장에 설치하고 흡족한 마음이다.

CCTV 녹화 영상을 저장하기 위해 별도의 영상저장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자체 보안망으로 안정성이 보장된 클라우드 서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제품들에 비해 CCTV 운용이 간편한 것은 물론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통계정보까지 제공하는 ‘똑똑한’ CCTV 서비스이기 때문이다.

녹화 영상은 클라우드 서버에 자동 저장되고 침입 감시시 즉시 경비업체 직원이 출동하며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의 통계정보까지 제공하는 것은 물론 빛이 없는 상황에서도 물체의 열을 감지하는 등 똑똑한 CCTV가 생활 속으로 들어온다.

▲ N 클라우드는 CCTV 녹화 영상을 SK텔레콤의 자체 보안망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함으로써 데이터의 보안성이 우수하고 별도의 영상저장장치가 필요 없어 CCTV 운용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이 출동보안 경비 자회사인 네오에스네트웍스(NSOK)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HD CCTV 영상보안 서비스와 무인경비 서비스를 묶은 ‘NSOK 비디오 클라우드’(이하 N 클라우드)를 선보였다.

N 클라우드는 CCTV 녹화 영상을 SK텔레콤의 자체 보안망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함으로써 데이터의 보안성이 우수하고 별도의 영상저장장치가 필요 없어 CCTV 운용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소규모의 사무실이나 매장에 적합한 것은 물론 소규모 매장을 여러 곳 운영하는 점주 또는 프랜차이즈 기업 등은 본사 차원에6서 전국의 개별 매장을 통합 관리하는데 적합하다.

CCTV 녹화 영상은 SK텔레콤 자체 기술력 기반의 영상 보안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버에 기본 30일(부가서비스 신청 시 최대 3개월) 저장된다. 녹화 영상은 스마트폰 및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 N 클라우드는 출입문에 계수용 카메라를 설치, 일·월간 출입 인원 계수 등 지능형 영상 분석도 제공하며 긴급 상황 발생시 NSOK의 출동경비 서비스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열상 카메라’ 기능도 갖춰 빛이 없는 상황에서도 물체의 열을 감지, 영상화해 밤이나 안개가 낀 상황에서도 현장 모니터링이 가능해 보안이 취약한 음영지역에 대해서도 밤낮 없는 감시 환경을 제공한다.

N클라우드는 지난 6월부터 SK텔레콤의 78개 휴대폰 직영 매장 등에 적용해 높은 고객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국내 치킨 업체인 BBQ의 베이징, 상해 등 중국 내 6개 도시의 매장에도 설치해 운영중으로 중국 전역 상용 서비스를 목전에 두고 있다.

특히 N클라우드는 지난 10일 SK그룹과 세종시간 업무 협약을 맺은 ‘세종시 창조마을’ 시범 사업의 하나로 채택돼 세종시 연동면 일대 시설농가에 구축될 스마트팜에서 시설 및 작물 원격 모니터링 및 도난 방지에 활용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도시뿐만 아니라 농촌 지역에서도 성능과 효용을 검증함으로써 농촌 지역 ‘스마트 서베일런스’(surveillance) 사업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향후 CCTV를 활용한 단순 보안 모니터링을 넘어 영상 분석 기술과 ICT 기술을 접목, 다양한 산업 및 사회 분야에서 생산성과 고객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국내 영상보안 서비스 시장의 견인차 역할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클라우드에 대한 상담 및 문의는 NSOK 고객센터(1588-91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