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1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탈중앙화 신분증 사업 본격 추진한다
상태바
아이콘루프, 10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탈중앙화 신분증 사업 본격 추진한다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10.1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아이콘루프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술보증기금, 티에스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한 7개의 투자사가 참여했으며, 이는 설립 이래 아이콘루프가 처음으로 유치한 외부 기관 투자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했던 기술보증기금은 “이번 아이콘루프 시리즈 A 투자가 블록체인 관련 기업에 대한 첫 투자”라며, “‘전환점을 맞은 국내 블록체인 시장 상황’과 독보적 기술력 및 서비스 보유를 통한 시장 점유율 확대 가능성’을 투자 결정의 이유로 꼽았다”고 밝혔다.

아이콘루프는 시리즈 A 투자를 통해 자체 DID(Decentralized ID, 탈중앙화 신분증) 서비스인 ‘마이아이디(my-ID)’ 상용화 서비스 출시와 함께, 마이아이디 얼라이언스 확장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마이아이디는 시중은행을 비롯해 증권사, 이커머스사, 제조사 등 다양한 분야의 총 27개 기관 및 기업이 얼라이언스 참여를 확정 지었으며, 범금융권을 시작으로 타 업권으로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기술보증기금 벤처투자센터 관계자는 “개인 데이터의 주권을 소비자에게 돌려주자는 범세계적 트렌드에 발맞추어 국내에서도 블록체인의 활용처가 탈중앙화 ID 등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다수 금융 및 공공 기관의 주요 프로젝트를 경험하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습득해 온 아이콘루프가 마이아이디를 통해 시장을 선점하고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활성화를 주도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수 티에스인베스트먼트 투자본부 이사는 “DID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명확한 비즈니스 모델과 서비스 확산에 기여할 파트너, 검증된 기술력의 삼박자를 모두 갖춘 아이콘루프에 대한 기대가 남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이번 투자에는 자사 블록체인 기술의 시장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 이외에 국내 블록체인 기업으로서 시장 전반의 활성화를 도모해야 할 책임도 함께 담겨 있다고 생각한다”며, “아이콘루프는 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 및 플랫폼을 공급하고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보다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콘루프는 블록체인 코어 엔진 ‘루프체인(loopchain)’을 개발하고 오픈소스화해 여러 산업 분야에 접목해 왔다. 또한, 올해에는 블록체인 기반 자기주권 신원확인 서비스 ‘디패스(DPASS)’를 출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