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 아르고 스테이블 코인 ‘아르고젬’ 출시… 국내 최초 개방형 리워드 인프라 구축한다
상태바
블로코, 아르고 스테이블 코인 ‘아르고젬’ 출시… 국내 최초 개방형 리워드 인프라 구축한다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10.10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블로코가 자체 개발한 아르고(Aergo) 메인넷의 스테이블 코인인 아르고젬 코인을 런칭하고, 리워드 인프라 ‘아르고젬(Arego Gem)’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디자인 분야에서 블록체인컴퍼니가 협력했으며, 아르고와 연계된 10여 종의 어플리캐이션에 탑재될 예정이다.

아르고젬은 기존의 폐쇄적인 구조로 설계되어 있던 리워드 인프라와 달리 개방형 구조로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앱 내외로 아르고젬 코인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아르고로 전환한 뒤, 블록체인컴퍼니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레이드에서도 거래가 가능해졌다.

관계자는 "이번 아르고젬처럼 오픈형 리워드 인프라를 설계한 곳은 전무하며, 아르고젬 출시로 우리나라에서도 스팀달러, 스팀 등과 경쟁할 수 있는 지위의 개방형 리워드 인프라가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블로코 측에 따르면, 높은 수준의 IT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지 않은 개발도상국이나 지불 수단 확보가 어려운 국가에 기반을 두고 있는 해외 기업들의 문의도 이어지고 있다. 기술적 진입 장벽이 낮고 대체 지불수단으로서 기능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아르고젬에 주목하는 것으로 보인다.

김원범 블로코 대표는 “많은 리워드 인프라 유저들과 사업자들, 그리고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이 상호 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인프라 볼륨 확대 및 솔루션 구축에 적극 나서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블로코는 아르고젬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관이나 기업이 리워드 인프라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인 RIaaS(Reward Infrastructure As A Service)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운영 중인 포인트의 확장성을 고민하는 기업이나 지역화폐 등의 발행이 필요한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블록체인 기반의 개방형 리워드 인프라 구축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패키지 형태의 솔루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