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 ‘무료강의’ 학교안전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55가지 유망 과목 지원
상태바
한국교육검정원 ‘무료강의’ 학교안전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 55가지 유망 과목 지원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9.10.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취업에 유리한 조건을 마련할 수 있는 유망 자격 취득은 취업 준비생들과 다양한 구직자들에게 취업 성공 목표 도달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중요한 구직 활동 중 하나이다. 그러나 자격 취득까지 준비기간과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취준생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에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취득 시 취업 및 구직 활동에 유리한 유망 분야인 민간자격 55가지 자격과정에 대해 구직자들이 짧은 기간 내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강의를 신규 수강생들에게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는 취업 준비생 및 육아와 가사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재취업을 꿈꾸는 중장년층, 고졸취업희망자, 이직자 등 다양한 연령대에 도움이 된다. 무료혜택을 받는 방법은 해당기관 홈페이지 신규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된다.

학교안전지도사는 학교를 중심으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 유형을 숙지하여 사고유형별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방법을 학습 과정을 통해 지도, 적용시킬 수 있도록 전문적 역량을 갖추고, 대응능력을 보다 향상시키는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이다.

수강대상은 수련 시설 강사 혹은 방과 후 교사, 단체, 기관, 회사 안전 교육 담당자,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을 원하는 분, 사회복지시설, 복지기관, 센터 종사자 등 모든 일반인, 학생, 학부모가 해당되며 자격 취득 후에는 연수원 혹은 수련 시설 안전 관련 교사,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노인심리상담사는 우리나라가 빠르게 고령화가 진행되는 만큼 현상 속에서 발생하고 있는 가장 심각한 노인문제 빈곤, 질병, 고독, 무의 등의 복합적 문제를 겪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문제 해결을 위해 노인 스스로는 할 수 없는 영역을 함께 풀어가고 도움을 줄 전문 인력 양성과정이다.

수강대상은 사회복지학 관련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간병인, 사회복지사, 간호사, 요양보호사 등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일반인, 학부모, 학생이 해당되며 자격취득 후에는 교육관련 교사,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노인회관종사자, 교정시설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마련된 과목으로는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등록번호2018-003659), 와인소믈리에(등록번호2019-001415), 부모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8-000724), 독서논술지도사(등록번호2019-000898), 반려동물관리사(등록번호2019-001270) 등의 과목이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