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가트너 보고서 ‘실행 능력’ 최고 평가
상태바
어도비, 가트너 보고서 ‘실행 능력’ 최고 평가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1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가 가트너가 발표한 ‘2014 웹 콘텐츠 관리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2014 Magic Quadrant for Web Content Management1)’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이번 발표에서 어도비는 ‘실행 능력’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고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실행 능력의 평가 기준으론 제품 및 서비스·전반적 실행가능성·판매 및 가격 책정·시장 반응·실적·마케팅 수행 등이 적용됐다. 비전 완성도의 평가 기준은 시장 이해도·마케팅 전략·판매 전략·지역적 전략 등이 포함됐다.

아심 찬드라(Aseem Chandra)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및 타깃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은 “어도비가 이번 가트너 보고서에서 다시 한 번 리더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기업에 최고의 경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뿐만 아니라 혁신을 통해 고객사가 미래에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 덕분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에 속한 다른 솔루션들과의 긴밀한 통합을 통해 웹 경험 관리·모바일 앱 개발·디지털 자산 관리·다이나믹 미디어 제공 등을 위한 기능을 제공한다.

마케팅 담당자와 IT 부서, 기업은 클라우드 또는 설치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통합 애플리케이션으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수요를 이끌어낼 수 있다. 각 업계를 선도하는 전 세계 기업 및 단체의 마케팅 담당자와 IT 부서에서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를 사용하고 있다.

마사미치 야마모토(Masamichi Yamamoto) 파나소닉 디지털마케팅 혁신 그룹 책임자는 “프리웨어부터 기업용 소프트웨어까지 많은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옵션이 있지만 30개 언어로 71개의 글로벌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우리와 같은 규모에서 제대로 작동하는 솔루션은 거의 없다”며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브랜드 이미지를 통일하고 생산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비용을 줄일 뿐만 아니라 디지털 마케팅을 계속 향상시킬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에 로네트 빈크(Lonneke Vink) 필립스 고객 웹사이트의 제품 책임자는 “우리가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에서 두 가지 상반된 측면의 장점을 모두 취할 수 있다. 다양한 웹사이트 상에서 필립스의 브랜드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콘텐츠 관리 기능과 웹사이트 관리자가 각 제품군이나 시장에 따라 최적화 된 요소들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유연성이 바로 그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장 프랑수아 드쉔(Jean-Francois Deschênes) 봄바디어 최고 웹 책임자 및 인사 정보 시스템 관리자는 “우리는 브랜드의 룩(Look)과 느낌을 일관 되게 통일하는 한편 로컬 매니저들에게 각자의 시장에 맞는 콘텐츠를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을 줘야 한다.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는 통합적인 관리와 개인화가 결합돼 있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에 최적인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트너는 “리더는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는 측면에서 실행능력과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합계 점수가 가장 높다”며 “리더 기업들은 강력한 채널 파트너들을 보유하고 다양한 지역으로 진출하며 일관된 재무성과를 내고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과 좋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