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v포럼 2014’ 개최…클라우드 산업 미래 비전 제시
상태바
VM웨어, ‘v포럼 2014’ 개최…클라우드 산업 미래 비전 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1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VM웨어 v포럼 2014 공식 배너

VM웨어코리아가 오는 11월4일 클라우드 컨퍼런스인 ‘VM웨어 v포럼(vForum) 2014’를 개최한다.

v포럼은 IT업계 리더들과 현업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상화와 클라우드에 관한 최신 동향을 확인하고 논의할 수 있는 컨퍼런스로 VM웨어가 개최하는 연례행사다. 올해에는 모바일 클라우드 시대 비즈니스 혁신의 핵심인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비전과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네트워크, 스토리지, 보안, 클라우드 관리, 모빌리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에 이어 팻 겔싱어 VM웨어 CEO가 방한해 ‘소프트웨어 정의 기업의 실현’에 대해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이어서 산제이 푸넨 VM웨어 최종 사용자 컴퓨팅 부문 총괄 사장이 ‘모바일 클라우드 시대의 대응 전략’에 대해 발표하며 마틴 카사도 VM웨어 네트워크 사업 총괄 사장과 무니브 민하주딘 VM웨어 아태지역 제품 마케팅 시니어 디렉터가 각각 ‘네트워크 가상화의 미래와 가능성’ 및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의 효율적인 관리’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EMC, 시스코, 델을 비롯해 클라우드 업계를 선도하는 30여개 파트너사들의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 전시와 상담 및 발표 세션이 포함되며 ▲GS에너지▲KISTI ▲코오롱베니트 ▲쿠팡 ▲한국동서발전 등 다양한 산업 군에 걸친 VM웨어 고객사들의 가상화 도입 혁신사례도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2000여명의 고객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바 있다.

유재성 VM웨어코리아 사장은 “기업들은 클라우드를 통해 기존 IT의 한계를 뛰어넘어 비즈니스 혁신을 이뤄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가 클라우드를 통해 IT의 성능과 효율성, 안정성을 한층 높임으로써 실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함께 배우고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VM웨어는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vForumKorea)을 통해 행사 관련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행사기간까지 다양한 경품이 걸린 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등록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스마트빔, 핏빗 플렉스 웨어러블, 필립스 센서터치 3D 면도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행사 당일 참석자나 설문지 제출자, 친구 추천자 등을 대상으로 각각 스타벅스 커피 쿠폰, 셀카봉, 고프로 히어로3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행사 관련 정보는 페이스북 외에 VM웨어 홈페이지(www.vmware.com/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