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울트라 HD 해상도로 디테일한 이미지 포착 가능
상태바
4K 울트라 HD 해상도로 디테일한 이미지 포착 가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15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DINION IP 울트라 8000 MP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가 최신의 4K 울트라 HD 기술이 적용된 ‘DINION IP 울트라 8000 MP 카메라’를 출시하며 광각에서도 섬세한 보안 감시가 필요한 고객의 니즈를 위해 기술 판도를 바꾸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새로운 카메라는 한 화면에 광각의 전체적인 영상과 다중 초점을 제공함으로 세세한 디테일에 집중하면서도 전체적인 영상을 살필 수 있도록 한다.

카메라의 12메가 픽셀 또는 4K 울트라 HD 해상도를 통해 영상을 확대할 때에도 세밀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다. 그 결과 DINION IP 울트라 8000 HD 카메라는 상세하고 효과적인 역추적 분석자료 수집을 위해 결정적인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

초당 20프레임의 12메가픽셀 이미지와 초당 30프레임의 4K 울트라 HD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DINION IP 울트라 8000 MP 카메라는 움직이는 사물의 세세한 부분까지 쉽게 포착한다.

다중 관심 영역(ROI) 설정과 함께 지능형 관심 영역 트래킹 기능은 전체 영상에서 원하는 디테일에 집중하도록 돕는다. 변화하는 조명에 따른 방해 요소들은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카메라만의 내장된 지능형 기술로 제거된다.

▲ DINION IP 울트라 8000 HD 카메라는 상세하고 효과적인 역추적 분석자료 수집을 위해 결정적인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

지능형 자동 노출(iAE) 기술은 카메라의 노출 수준을 다이내믹하게 조절해 변화하는 조명 조건에 맞춰 항상 관심 피사체의 이미지를 전달한다. 또한 iAE 기술은 4K 울트라 HD 모드에서 108dB(92+16dB) 수준의 뛰어난 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한다.

DINION IP 울트라 8000 MP의 또 다른 차별화된 기능은 지능형 영상 분석(IVA) 기술이다. 12메가픽셀이나 4K 울트라 HD 해상도에서 IVA와 결합해 이미지를 분석하는 카메라의 능력은 아주 디테일하고 효율적인 역추적 분석에서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응급 상황 발생시 필요에 따라 알람을 발생하거나 자동적으로 카메라가 관심 물체를 추적하게 된다. 또한 IVA는 영상정보에 메타데이터를 포함해 카메라에 판단력과 체계를 부여한다. 이는 오랜 시간 동안 녹화된 비디오 데이터에서 관련된 이미지의 빠른 검색을 통한 법의학적 증거 수집 및 피플 카운팅, 군중 밀집도 분석 등을 사용해 시스템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15개의 IVA 규칙중 8개를 동시에 조합해 사용하면 복잡한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고 잘못된 알람을 최소화해 효율적인 일 처리가 가능하다.

스토리지 비용과 네트워크 부하를 줄이기 위해 이 카메라는 지능형 노이즈 감소(iDNR)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술의 강점은 대역폭을 필요시에만 할당하는데 있다. 만약 장면 내에 움직임이 없거나 적은 경우 낮은 비트레이트가 요구되도록 조정한다.

따라서 이 기술은 능동적으로 장면을 분석해 움직이는 사물과 노이즈를 구별하는 것이다. 노이즈 감소의 수준은 상황에 맞춰 조절돼 중요한 피사체는 포착되고 불필요한 이미지 노이즈는 억제돼 카메라의 비트레이트를 최적화한다. 따라서 iDNR은 최대 50%의 비트레이트를 절감해 이미지 품질의 저하 없이 스토리지 비용과 네트워크 부하를 감소시킨다.

또 카메라 내의 로컬 스토리지는 네트워크 단절을 보상해 네트워크 성능을 강화하고 이는 끊김 없이 VRM 시스템 내에서 비디오 데이터가 지속되도록 보장한다.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의 IP 표준 및 고해상도 카메라, 인코더와 분석 시스템들은 타사의 보안 소프트웨어나 레코딩 솔루션들과 원활하게 상호운용이 가능하다. 이는 ONVIF 컨소시엄, 보쉬가 제공하는 개방 표준과 타사 상호 호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파트너 프로그램(IPP)에 의해 보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