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O2O 옴니채널 테크비전 세미나 2014’ 30일 개최
상태바
테크포럼, ‘O2O 옴니채널 테크비전 세미나 2014’ 30일 개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1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포럼(www.techforum.co.kr)이 오는 30일 포스코P&S타워 3층 이벤트홀에서 ‘O2O 옴니채널 테크비전 세미나 2014’를 개최한다.

국내 전문 연구소와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O2O 옴니채널 트렌드, 모바일결제, 커머스 플랫폼·마케팅 전략, O2O UI/UX 최적화 방법, O2O 기반 기술, 아이비콘 앱 개발 성공전략이 발표될 예정이다.

류한석기술문화연구소의 류한석 소장은 ‘O2O 옴니채널 트렌드와 커머스 산업의 미래’을 주제로 ▲주목할만한 커머스 트렌드 ▲주요 O2O & 옴니채널 서비스 ▲국내 커머스 산업의 이슈와 O2O & 옴니채널 동향 ▲아마존인피케이션(Amazonification)의 핵심과 국내 영향 ▲커머스 산업의 전망 및 시사점을 발표한다.

▲ 테크포럼(www.techforum.co.kr)이 오는 30일 포스코P&S타워 3층 이벤트홀에서 ‘O2O 옴니채널 테크비전 세미나 2014’를 개최한다.

또 어비팩토리의 송태민 대표는 ‘O2O 옴니채널 커머스를 위한 UI/UX 최적화 방법과 사례’를 주제로 ▲사물인터넷/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이용한 서비스 현황 ▲사용자 분석을 통한 콘텐츠 노출 기술 ▲앞으로 미리 준비해야할 UI/UX 전략을 발표한다.

이와 함께 예스24 이선재 본부장은 ‘온오프 경계가 사라지는 시대, O2O 커머스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어떤 기회 하지만(Something change! But?) ▲O2O 시대, 세일즈앤마케팅 사이클 인게이지먼트((Sales & Marketing Cycle Engagement)의 변화 ▲ 그래도 컨버세이션 레이트(Conversion Rate)는 중요한가? 모두 꺼보면 어떨까? ▲각 커스터머 라이프 사이클(Customer Life Cycle) 단계별 주요 마케팅 사례와 방향을 발표한다.

더불어 퍼플즈 고재필 CCO는 ‘O2O 기반 기술 트렌드와 전망’을 주제로 ▲O2O와 기술 ▲웨어러블 디바이스 적용 센서의 특징 ▲마이크로 로케이션(Micro Location) ▲O2O 기반 기술의 미래를 발표한다.

뿐만 아니라 파라가이드(Paraguide) 이영훈 대표는 ‘O2O 기반의 아이비콘 앱 개발 성공전략 및 확대방안’을 주제로 ▲아이비콘 프로토콜의 발전 과정 ▲RSSI 의 불안정성 ▲아이비콘을 확대화 시키기 위한 방안을 발표하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모바일스쿨 박민우 교수는 ‘O2O 옴니채널 전략을 통해본 커머스 플랫폼/모바일 결제 동향과 전망’을 주제로 ▲스마트 컨슈머 동향(옴니채널 vs. 멀티채널/넷숍과 역쇼루밍) ▲옴니채널 서비스 전략과 플랫폼(O2O 옴니채널 전략/커머스 플랫폼과 채널 전략) ▲모바일 결재와 핀테크(애플, 페이팔, 구글, 아마존 사례/카카오페이와 국내 환경의 문제점)를 발표한다.

김서원 테크포럼 실장은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디바이스,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의 활성화와사용자경험 확대로 온·오프라인 경계가 사라지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O2O 옴니채널 트렌드와 커머스 마케팅 대응 전략을 수립하는데 실제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