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매운 맛 치킨 전쟁에 신메뉴 연이어 출시
상태바
BBQ치킨 매운 맛 치킨 전쟁에 신메뉴 연이어 출시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07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BBQ’도 지난 1일 매운 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뱀파이어 치킨’을 출시해 맞불을 놓았다. BBQ는 지난달 ‘극한매운왕갈비 치킨’에 이어 뱀파이어 치킨을 연이어 출시해 매운 맛으로 시장을 선점하려는 전략을 세운 셈이다.

입안이 얼얼하고 코가 찡긋할 정도로 극강의 매운 맛이 치킨업계를 뒤흔들고 있다.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 맛을 3단계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장 매운 3단계는 ‘헬게이트’로 입안이 얼얼하면서 화끈한 매운 맛이 특징이다.

 검붉은 색감으로 예상할 수 있듯 BBQ에서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표준단위인 스코빌 지수(SHU) 측정 결과 1만4,000 SHU를 기록했다.

우리나라의 청양고추의 SHU 지수가 4,000~1만2,000 SHU, 국내 라면 중 삼양식품의 '핵불닭볶음면 미니'가 1만2,000 SHU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뱀파이어 치킨의 매운 맛이 얼마나 강한 지 짐작할 수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업계에서 매운 치킨은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대표 메뉴”라며 “소비자들의 색다른 매운 맛을 찾는 수요가 많아지면서 매운 맛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6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매운 맛을 앞세워 경쟁에 본격 돌입했다.

BBQ 측은 “매운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매운 맛 신제품을 추가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