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2014 한국전자전’서 첨단 부품 전시
상태바
삼성전기, ‘2014 한국전자전’서 첨단 부품 전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1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기가 10월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KES 2014(한국전자전)’에서 첨단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기는 디지털세상과의 연결고리로서의 역할과 비전을 제시하고자 ‘디지털 세계와 함께하는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with Digital World)’을 이번 전시회 참가 컨셉으로 정했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 부품부터 웨어러블 디바이스용 부품, 차량용 전장부품을 체험존 형태로 전시하며 사물인터넷(IoT)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 및 통합 솔루션을 함께 선보인다.

스마트폰 부품 분야에서는 1600만 화소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카메라 모듈을 선보인다. 초고속 자동초점의 장점에 손떨림 보정 기능을 추가해 어두운 환경에서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 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도 수동소자가 내장된 고성능 스마트폰 중앙처리장치(AP)용 반도체패키지, 와이파이 및 LTE 무선통신 모듈 등도 전시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분야에서는 스마트워치용 무선충전기와 리지드-플렉스(Rigid-Flex) 기판 등이 전시되고 차량용 전장부품 분야에서는 VGA급과 HD급 전장용 카메라모듈이 소개된다.

특히 HD급 카메라는 높은 해상도와 WDR(Wide Dynamic Range, 광역역광보정) 기능으로 시인성을 향상시켰으며 삼성전기에서 개발한 저왜곡 광각렌즈를 적용했다. 특히 삼성전기는 이번 전시회에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다양한 융복합 기술을 중점적으로 선보인다.

스마트 무선충전은 무선충전 및 무선 인터넷기술과 디스플레이가 융합된 기술로 편리한 무선충전과 다양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디스플레이를 통해 주문과 결재 등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처음으로 소개되는 무선 조명 제어 시스템은 별도의 연결선 없이 수천개의 조명을 제어하고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빛을 제공한다. 관람객은 스마트폰을 통해 조명의 밝기 및 전원 제어 등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

한편 근거리무선통신(NFC)가 내장된 전자가격표시기(ESL) 태그도 전시한다. 이 기술이 적용되면 스마트폰을 통해 상품의 다양한 부가정보 확인과 인앱결제(IAP)가 가능해 편리성이 크게 향상된다.

삼성전기는 매년 한국전자전에 참가해 자사기술력과 미래성장 동력을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현장 부스 방문 제품 시연 및 투자 관련 미팅 등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