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10기가 인터넷 시대 열다
상태바
SK브로드밴드, 10기가 인터넷 시대 열다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13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브로드밴드가 부산 ITU 전권회의서 실제 설치할 체험관 부스다.
SK브로드밴드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오는 20일 전세계 ICT 리더들이 참석하는 ITU전권회의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는 기존 광랜(100Mbps)서비스보다 100배 빠른 인터넷 서비스다. 1기가바이트 용량의 콘텐츠를 광랜 인터넷으로 다운 받는데 1분 20초가 걸리는 데 반해 10기가 인터넷으로 다운 받는다면 0.8초가 걸린다. 이는 사람이 눈을 한번 깜박이는 속도인 0.75초와 거의 같다.

이번 행사에서 SK브로드밴드가 내건 슬로건은 ‘월드 페스티스트, 월드 퍼스트(World Fastest, World First)’다. 이 슬로건은 세계에서 제일 빠른 인터넷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는 인터넷 기술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의 표현이다.

SK브로드밴드는 10기가 인터넷 체험관 부스를 운영해 행사에 참석한 참관객들이 빠른 10기가 인터넷 속도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100Mbps, 1Gbps, 10Gbps 인터넷 속도 비교를 시연할 계획이다.

아울러 SK브로드밴드는 체험관 부스에서 UHD IPTV 서비스는 물론, SK텔레콤의 ICT 기술원과 협력해 여러 개의 풀 HD 채널을 한 화면에 보여주는 UHD 멀티뷰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무선환경에서 최대 6개의 단말기로 N스크린을 구현할 수 있는 멀티룸 IPTV 서비스, 3D 홀로그램 등 기가인터넷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그 외에도 케이블을 추가로 시설하지 않고 건물 내 시설돼 있는 LAN케이블·동축케이블·전화선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기가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기가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행사에선 단순히 보여주는 전시가 아닌 참관객이 직접 경험하는 체험 위주의 홍보를 통해 세계 193개국 글로벌 참관객들에게 한국의 기가인터넷 서비스 및 신기술선도 이미지를 각인시킨다는 방침이다.

먼저 SK브로드밴드는 10기가 인터넷 시범서비스의 시연을 위해 IEEE 표준을 준수한 상·하향 10기가·10기가 전송할 수 있는 E-PON 장비를 국내 장비 제조사인 다산네트웍스의 장비 협력을 받아 순수 국내기술로 설치하고 미래네트워크 연구시험망(KOREN)의 10기가 백본 네트워크와 연동해 5~6Gbps 크기의 UHD 무압축 영상을 전송해 UHD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강종렬 SK브로드밴드 네트워크부문장은 “ITU전권회의는 지난 1994년 일본 개최 이후 20년만에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초대형 행사다. 이런 행사에서 SK브로드밴드가 세계최초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을 선보인다는 건 SK브로드밴드의 초고속인터넷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이번 행사에서 SK브로드밴드가 가지고 있는 기가인터넷 기술을 차질 없이 선보여 대한민국의 인터넷 기술이 세계 최고임을 입증함과 동시에 1기가 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10기가 인터넷 서비스 상용화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