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큐브, 렌벤아이비티, 아임블록, 앱 내에서 대체화폐 받고 ATM로 출금 가능케 해
상태바
몬스터큐브, 렌벤아이비티, 아임블록, 앱 내에서 대체화폐 받고 ATM로 출금 가능케 해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10.0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10월 1일 실사용 대체화폐로의 암호화폐 사용성 제고를 위해 ㈜몬스터큐브(대표: 유재범), ㈜렌벤아이비티(대표: 정경환), ㈜아임블록(대표: 윤운정)이 공동업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3사는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누적회원 1,800만명, 30만 가맹점을 운영하는 몬스터큐브의 앱 “소다플레이”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대체화폐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3사가 가진 개별 콘텐츠와 기술을 공유해 생활 경제형 암호화폐 실현을 위한 핀테크 개발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특히 몬스터큐브는 실제 가맹점을 확보해서 앱 내 광고를 집행,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진행한다. 또한 아임블록의 ShareX거래소는 이 보상을 대체화폐로 변환해 실 사용 가능케 함과 동시에, 국민은행 등 국내 유수의 은행의 DB구축을 한 렌벤아이비티에서 그 대체화폐를 출금할 수 있게 했다.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최근 디지털 암호화폐거래소에 대한 규제가 확대되는 반면, 상용화가 어려운 코인의 무분별한 유통으로 투자자들이 피해를 보기도 하는 상황에서 IT기반의 경쟁력 있는 회사들의 협력이 4차 산업에서 필수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암호화폐를 선정하고, 마케팅 방안의 개발과 경쟁력을 확보하여 실 경제에 통용되는 대체화폐 플랫폼의 기반을 구축하기를 기대해 본다는 반응 또한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