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사운드…소니 ‘레퍼런스 A’ 신제품 출시
상태바
놀라운 사운드…소니 ‘레퍼런스 A’ 신제품 출시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4.10.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가 고음질 사운드를 재생하는데 최적화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의 ‘레퍼런스 A’ 라인업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작년 10월에 처음 선보인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라인업의 후속 제품이다.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는 일반 CD(44.1㎑/16bit)의 음질 수준을 뛰어넘는 고품질의 음원 데이터를 의미한다.

마스터링 스튜디오 사운드 재생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헤드폰 ‘MDR-1A 시리즈(MDR-1A, MDR-1ADAC)’와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밸런스드 아마추어(BA)가 내장된 하이브리드 드라이버 시스템 이어폰 ‘XBA-A 시리즈(XBA-A1AP, XBA-A2, XBA-A3), 플래그쉽 워크맨 NWZ-ZX1과 헤드폰 앰프 PHA-2의 기술력을 이어받은 최경량 워크맨 ‘NWZ-A10’가 출시된다.

▲ ‘MDR-1ADAC’ 헤드폰을 착용한 가수 아이유의 모습이다.

MDR-1A 시리즈(MDR-1A, MDR-1ADAC)는 전작인 MDR-1R보다 더욱 완성도 높은 사운드와 세련된 디자인을 선사하는 소니 레퍼런스 헤드폰이다. 색상은 실버·블랙 2종으로 출시된다.

MDR-1A는 광대역 40㎜ HD 드라이버 유닛을 통해 깊고 풍성한 저음은 물론 최대 100㎑의 고역대를 지원하며 초경량 설계의 CCAW 보이스 코일은 고음역대를 보다 청명하게 재생한다. 또 진동판의 움직임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하도록 하는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Beat Response Control)을 통해 깊고 빠른 저음의 리듬감을 완벽하게 재생한다.

MDR-1ADAC는 MDR-1A에 별도의 헤드폰 앰프가 탑재된 방식으로 다양한 오디오 기기와 디지털 연결이 가능한 헤드폰이다. 헤드폰 자체에 DAC(Digital-Analog Converter)와 앰프를 동시에 지원하는 고품질 디지털 앰프 S-MASTER HX가 탑재돼 있어 디지털 아웃풋이 가능한 디바이스와 연결 시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음원을 완벽하게 감상할 수 있다.

한편 MDR-1A 시리즈는 오는 20일에 네이버 뮤직과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예약 판매 이벤트를 별도로 진행한다. 예약 판매를 통해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음원 다운로드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 ‘XBA-A1AP’는 명확한 중고음역대의 사운드를 감상하는 데 최적화됐다.

소니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어폰 XBA-A 시리즈(XBA-A1AP, XBA-2, XBA-A3)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리니어 드라이브 밸런스드 아마추어(Balanced Armature: 이하 BA)를 적용해 명확한 중고음역대의 사운드를 감상하는 데 최적화됐다.

XBA-A1AP는 9㎜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풀레인지 BA 드라이버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이어폰이다. XBA-A2와 XBA-A3는 각각 12㎜, 16㎜의 대형 LCP 다이내믹 드라이버 및 풀레인지 BA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고음역대를 위한 HD 슈퍼 트위터 BA를 채택해 웅장한 저음과 깔끔한 보컬 사운드를 구현한다.

XBA-A 시리즈는 하우징과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일체화시켜 전작인 XBA-H 시리즈 대비 크기가 약 20% 작아졌다. 또 저음 사운드의 완벽한 리듬감 구현을 위해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 구조를 적용하였으며 특히 XBA-A2와 XBA-A3는 액정 폴리머 필름 진동판을 사용해 왜곡을 최소화하고 원음에 충실한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XBA-A 시리즈 모두 코드 표면에는 미세한 홈이 있어 꼬임의 주된 원인인 마찰을 감소시켜 줄이 꼬이지 않도록 하여 가방이나 주머니 등에서 간편하게 꺼내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XBA-A1AP에는 스마트폰을 위한 다기능 버튼과 마이크가 AP케이블이 사용됐으며 XBA-A2와 XBA-A3는 일반 오디오 케이블과 스마트폰용 AP 케이블을 교체 적용할 수 있다.

한편 XBA-A 시리즈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 예약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 이벤트 기간 내 구매 고객들에게는 특별 사은품으로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X 시리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예약 판매 제품은 28일부터 순차 배송 예정이며 정식 출시는 11월 초 예정이다.

▲ ‘NWZ-A10’는 블랙·실버·블루·로즈핑크 4종 컬러로 출시된다.

NWZ-A10 시리즈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원음 재현에 최상의 성능을 보여주었던 NWZ-ZX1과 PHA-2의 기술력을 이어받으면서도 최소형·최경량 설계를 실현한 것이 특징이다.

NWZ-A10 시리즈에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재생을 위한 S-MASTER HX 디지털 앰프 기술이 적용됐다. 또 압축 손실된 음원을 CD 음질 수준으로 업스케일링 시킬 수 있는 DSEE HX(Digital Enhancement Engine HX) 오디오 엔진을 탑재해 최적의 상태에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상의 고음질을 재생시킬 수 있도록 고순도 무연 고음질 솔더·저저항케이블·POSACP 콘텐서를 사용했으며 음의 왜곡을 줄이고 균형을 맞춰주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 기능을 통해 정교하고 풍부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다.

최대 30시간 연속 재생 가능하며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 지원으로 최대 192GB까지 고음질의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음원 저장에 부담이 없다. 11월 중에 출시된 이 제품은 블랙·실버·블루·로즈핑크 4종 컬러로 출시된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store.son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