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호주 애드벤트원에 ‘클라우드 서비스 코어용 라우터’ 공급
상태바
브로케이드, 호주 애드벤트원에 ‘클라우드 서비스 코어용 라우터’ 공급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시스템 통합 업체인 애드벤트 원(Advent One)이 엔터프라이즈용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의 핵심 토대로 자사 고성능 스위치·라우터 네트워킹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애드벤트 원은 호주 멜버른 본사에 브로케이드 MLXe-16 스위치·라우터를 적용한 캐리어급 IP 네트워크 코어를 구축해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포함한 리치 애플리케이션(rich applications)을 관리 할 수 있는 매니지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그레임 클락 애드벤트 원 상무이사는 “우리에게는 중소기업 및 대기업용으로 확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고객이 요구하는 어떤 클라우드 환경도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필요했는데 이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네트워크로서 총소유비용(TCO)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캐리어급 스위치를 필요로 했다”며 “코어 스위치는 네트워크 인프라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강력하고 시스템 중복성도 높아야 하는데 브로케이드 MLXe-16 스위치는 용이한 구축, 성능, 확장성 등 우리의 지속적인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대단히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드벤트 원은 코어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클라우드용 매니지드 서비스 작업을 순조롭게 진행해 가고 있으며 가상사설망, IP 텔레포니 및 가상 데스크톱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했다.

클락 상무이사는 “중소기업이 인력과 자원에 대한 압박으로 인해 일상적인 IT 인프라 프로비저닝 업무 및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넘기려는 추세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고 이러한 상황에서는 고객의 새로운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그들과의 관계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우리는 고도로 숙련된 컨설팅 부문을 통합함으로써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 모델에서 최고의 요소만 적용해 고객에게 맞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개발 및 구축할 수 있는 유리한 입장에 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브로케이드 MLX 시리즈는 데이터센터, 최종사용자, 그리고 그 사이에서 네트워크 중심축이 되도록 설계돼 있다. 브로케이드의 최첨단 6세대 프로그래머블 아키텍처와 테라비트 규모의 스위치 패브릭으로 구축된 브로케이드 MLXe-16는 애드벤트 원이 엄청난 양의 대역폭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보다 큰 가상화를 달성하며 인프라를 덜 이용하면서도 고가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운영을 단순화시키고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

애드벤트 원의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가 진전되면서 애드벤트 원은 SDN 제어와 같은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플랫폼의 강력한 표준 기반 네트워크 가상화 기능을 활용해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첩한 네트워크를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클락 상무이사는 “브로케이드 코어 스위치는 초기 구성에 추가할 필요 없이 워크로드를 계속 증가할 수 있게 해주고 매우 유연하며 추가 라이선스 없이 우리 기술 스택에 잘 맞춰주고 있어 매우 유능한 스위치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