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아이온’, 더 빠르고 쉽고 스마트하게 웹 성능 향상
상태바
아카마이 ‘아이온’, 더 빠르고 쉽고 스마트하게 웹 성능 향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1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마이가 웹 성능 향상 솔루션인 ‘아이온’의 새로운 기능들을 발표했다. 아카마이의 연례 고객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새로운 기능들은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 ▲셀프 서비스 기능 향상 ▲고객들의 사용자 경험에 더 뛰어난 인텔리전스와 인사이트 제공 등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아카마이는 온라인 비즈니스상에서의 더욱 다양해진 시츄에이셔널 퍼포먼스(Situational performance)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온 제품 라인을 다양화했다.

실시간 대응가능 인사이트, 동적 사이트 최적화와 프론트엔드(front-end) 최적화를 하나의 강력한 솔루션으로 통합한 아이온은 사용자의 브라우저, 디바이스, 데이터 소스, 네트워크, 연결 유형 등과 무관하게 빠르고 고품질의 웹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언의 새로운 기능들은 향상된 성능, 강력한 컨트롤 및 셀프 서비스 기능, 아카마이화된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강화된 인사이트와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킨다.

새롭게 공개된 기능들은 ▲빨라진 성능 ▲뛰어난 셀프 서비스 기능 ▲아카마이 최신 기능들을 빠르고 쉽게 사용 등을 포함한다.

사용자들은 가장 빠르고 가장 우수한 성능을 경험하기를 원한다.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온은 ‘존 에이펙스 매핑(Zone apex mapping)’을 통해 최대 75% 더 빠른 DNS 해상도를 제공한다. 특히 구글 DNS(Google DNS) 또는 오픈 DNS(Open DNS) 와 같은 타사 분산 DNS 솔루션 사용자를 위한 더 스마트한 라우팅 결정(more intelligent routing decisions)은 특히 주요 신흥시장에서 성능을 향상시켜준다.

4분기에 아카마이는 특히 셀룰러 네트워크 사용자를 위해 브라우저 렌더링을 가속화하는 JPEG2000 및 WebP 같은 고급 이미지 포맷의 자동 생성을 지원 할 계획이다. 또한 페이지의 모든 이미지의 전달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가적인 이미지 최적화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아이온의 강화된 셀프 서비스 기능은 구성과 최적화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다. 최적 권장 정책(Optimal Suggested Policy)은 이상적인 최적화 설정을 확인하는 동적 구성 엔진을 소개한다.

4분기에는 더욱 더 간결하고 포괄적이며 유연한 도구를 추구하는 고객들은 아이온을 통해 자신들의 플랫폼에 새로운 웹 속성을 가져올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프로비저닝 기능을 향상시키고 테스트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최적화 세트의 재사용을 허가하고 브라우저 당 최적화 규칙을 만들기 위해 새롭게 설계된 API에 접근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카마이는 데이터 센터에서 발생하는 중단 및 지연에 대한 더 나은 통찰력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성능보고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온 리얼 유저 모니터링(Real User Monitoring; RUM) 에 대해 계획된 개선사항은 전체 웹 성능 최적화의 영향을 설명하기 위해 아카마이 사이트와 비 아카마이 사이트 모두에서 폭 넓은 가시성을 제공할 것이다.

더불어 아카마이는 고객들이 아이온의 기능성이 반영된 최신 시험판을 신속하게 평가하고 채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고급 베타프로그램인 ‘베타 채널’을 선보였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아카마이의 혁신적인 최신 기술을 가장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성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HTTP/2 지원이나 새로운 알고리즘 예측 프리페칭(pre-fetching)과 같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아카마이는 기업의 특정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웹사이트 및 응용 프로그램 최적화의 주로 사용되는 여러 경우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한 두 가지 새로운 아이온 버전을 발표했다. 두 버전 모두 사용자들이 아카마이의 선구적인 최적화 방법인 상황 성능(situational performance)을 웹사이트와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하나의 아이온을 구매한 고객은아이온 프리미어 및 아이온 스탠다드 2가지 버전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아이온 프리미어는 프론트엔드 최적화에 초점을 맞춰 최대 규모, 성능, 및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강력하고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큰 규모의 온라인 소매업체와 같이 초 단위로 측정되는 매우 복잡한 웹 경험을 필요로 하는 조직을 위해 설계됐다.

또 아이온 스탠다드는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 상에 구축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핵심적인 인사이트와 인텔리전스로 업계 최고의 성능, 오프로드, 및 가용성을 제공한다.

아이온 스탠다드는 비즈니스 요구가 진화함에 따라 표준 최적화 규칙에서 벗어나는 예측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안전한 웹 경험을 요구하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이상적으로 설계됐으며 쉽게 기업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방식으로 손쉽게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유연성도 확보했다.

마이크 애퍼간 아카마이 웹 경험 비즈니스 사업부 수석 부사장겸 제너럴 매니저는 “웹 경험의 성능에 대한 사용자들의 기대는 기업들에게 즉각적이면서고 꾸준하게 사용자 경험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는 원동력”이라며 “혁신에 대한 아카마이의 지속적인 노력은 시장에서 기능 향상과 신기능 창출을 이끌 것이고 아카마이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까다로운 요구를 뛰어넘을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