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저금리 시대... 블록체인 황금 더치옥션 플랫폼 ‘골드너겟(GoldNugget)‘이 주목 받는 이유
상태바
글로벌 저금리 시대... 블록체인 황금 더치옥션 플랫폼 ‘골드너겟(GoldNugget)‘이 주목 받는 이유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9.27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금은 국제적으로 안정적인 가격으로 거래가 가능한 상품이다. 전세계적으로 침체되는 시황 속에 재테크를 목적으로 금이 다시금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분위기에 힘입어 자연스레 더치 옥션과 금의 연계된 유일한 플랫폼 골드너겟(GoldNugget)에도 많은 이목이 쏠리고 있다.

더치 옥션은 한 블록의 물건을 파는 사람이 전체 블록의 특정 가격 범위 내에서 입찰에 응하는 일종의 포워드 경매다. 경매는 높은 시작 가격에서 시작하며, 판매자가 받아들일 수 있는 입찰가를 찾을 때까지 점진적으로 인하된다. 네덜란드의 튤립과 미국의 국고채도 이런 식으로 경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골드너겟(GoldeNugget)은 GNTO 토큰 홀더들이 혁신적인 금 구매 플랫폼에서 채굴된 금을 경쟁적인 가격으로 구매 혹은 더치 옥션(Dutch Auction) 할 수 있는 최초의 암호화 플랫폼이다. 금 제조, 구매 배송, 경매 웹사이트는 모두 골드너겟 블록체인과 Proof of Authority Consensus Algorithm과 호환되는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에 의해 완벽하게 추적된다.

GNTO 토큰은 가장 먼저 실제 금으로의 연결성을 제공하고 골드너겟(GoldeNugget)은 업계 최고의 귀금속 블록체인을 목표한다.

현재 골드너겟 공식 홈페이지에서 IEO를 진행,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에 토큰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할인 가격은 기존 1$ 보다 낮은 가격으로 첫째 주와 둘째 주에는 0.75$, 둘째 주와 셋째주는 0.79$ 등 총 16주차 까지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골드너겟은 ‘Afro’와 ‘블록체인’을 통해 GNTO 생태계 구축에 성공했다. 아프로 스플렌디드 광물 회사 Ltd.("Afro")는 골드너겟의 설립자가 100% 소유한 가나인 등록 회사이다. 'Afro'는 2011년 광업·중토 이동 기계 대여회사로 유럽과 전 세계에서 최고의 품질의 공장, 장비 및 차량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가능한 최고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설립되었다.

이 뿐만이 아니라 많은 경험과 장비들과 전문 기술자들은 'Afro'가 채굴에서부터 도로 건설과 토목 공사까지 가능하도록 한다. 이는 골드너겟 팀이 금의 생산에서 유통은 물론 더치 옥션까지의 생태계 구축에 성공할 수 있던 이유이다.

골드너겟(GoldeNugget)은 이에 그치지 않고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프로비트(Probit) 상장 소식을 잇따라 발표했다.

GNTO 토큰의 IEO는 $0.97/GNTO 가격으로 2019년 10월 1일 (화요일), 12:00 한국시간 - 2019년 10월 5일 (토요일), 23:59 한국시간 동안 프로비트에서 진행된다. 

IEO 종료 후 GNTO는 GNTO/KRW, GNTO/USDT 두가지 거래쌍으로 입금 주소 오픈은 2019년 10월 29일 화요일 12:00 한국시간에 오픈되어 거래 시작 일시는 2019년 10월 30일 수요일 15:00 한국시간에 시작된다. 

한편, GNTO 자연스러운 오더북 형성과 거래량을 위한 거래왕 이벤트 또한 진행될 예정이며 이벤트 기간은  2019년 10월 30일 (수)오후 15:00 (한국시간 KST) - 2019년 11월 12일 (금) 오후 23:00 (한국시간 KST)에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프로비트 거래소에서 GNTO/KRW, GNTO/USDT 거래쌍 상위 10명에게 3,000 GNTO가 보상으로 제공된다.

GNTO의 IEO와 상장이 진행되는 프로비트는 최근 브라질 암호화폐 시장 진출에 성공, 유명 브라질 프로젝트와 IEO 진행 예정이며 브라질 유저 수가 급증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실 사용자 웹 트래픽 부문에서 세계 탑 30위안에 들며 Big Boys Club에 들어갔다.

프로비트는 IEO 원스톱 플랫폼(자금모금, 마케팅, 상장 진행)으로 국제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이다. 17개국의 프로젝트에 대해 70회 이상의 IEO를 성공적으로 운영, 약 400만 달러가 프로비트 IEO 플랫폼을 통해 판매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