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내용을 문자처럼 관리해주는 앱 ‘후후’
상태바
통화내용을 문자처럼 관리해주는 앱 ‘후후’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0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팸차단앱 ‘후후’에 통화녹음하고 인명별로 자동 저장되는 통화메모 기능이 추가됐다.
건망증이 심한 사람들에게 희소식이다. 통화내용을 문자처럼 관리할 수 있는 앱 기능이 추가됐다.

KTCS이 스팸차단앱 ‘후후’에 통화내용을 녹음하고 인명 별로 관리할 수 있는 ‘통화메모’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통화메모는 통화를 녹음한 뒤 녹음파일을 문자처럼 통화이력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후후 설정에서 ‘통화 시 음성녹음 실행’을 활성화 시킨 후 통화 수·발신 시 뜨는 ‘REC’ 아이콘을 누르고 사용할 수 있다. 녹음된 파일은 후후 연락처에 저장된 인명 별로 저장되며 바로 녹음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삭제 역시 앱에서 바로 가능하다.

통화메모는 녹음파일을 통화이력과 함께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업무 상 혹은 개인적인 용무로 사실 확인이 꼭 필요한 통화를 하는 이용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또 이용자의 휴대전화에 전화번호와 함께 녹음파일이 저장돼 상품강매·보이스피싱 등에 대한 스팸신고는 더욱 활발해지고 금융사기 전화는 위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원형 KTCS 플랫폼사업부 부장은 “시간이 지나도 언제든 인명별로 본인이 녹음해둔 음성통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통화내용이 기억나지 않아 발생하는 어려움을 미리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며 “비즈니스·사실관계 확인 등의 목적을 가진 고객들에게 필수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후후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LG G3 퀵서클 케이스 전용 수신화면을 함께 지원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커버를 닫은 채로 G3의 원형 화면 내에서 스팸 전화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