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킨들파이어 태블릿, 슬림포트 탑재…新차원 콘텐츠 이용 경험 제공
상태바
아마존 킨들파이어 태블릿, 슬림포트 탑재…新차원 콘텐츠 이용 경험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08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발매된 아마존 킨들파이어(Amazon Kindle Fire) 태블릿 3종(파이어 HDX 8.9, 파이어 HD 6, 파이어 HD 7)이 더 빨라진 프로세서, 새로워진 파이어 OS4 운영체제, 견고한 외장과 향상된 배터리 수명 등 여러 가지 매력적인 기능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신기능은 슬림포트(SlimPort, www.slimportconnect.com) 인터페이스 내장에 힘입어 태블릿을 모든 사이즈의 화면과 연결해 저장된 콘텐츠를 HD 극장급 해상도와 고음질 디지털 오디오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구매력을 증가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모델은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을 통해 방대한 양의 동영상 및 오디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인기 안드로이드(Android) 앱을 구동할 수 있으며 초고속 웹 브라우저와 사진을 포함한 아마존의 모든 콘텐츠를 위한 무료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갖춘 파이어 태블릿 최신 라인은 슬림포트 TV-아웃(out) 기능을 이용해 가족 구성원 누구나 더 큰 화면에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최적의 TV 파트너라 할 수 있다.

키즈에디션(Kids Edition)은 아마존 내 어린이용 서적, 게임, 교육용 앱, 영화, TV쇼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태블릿이다. 슬림포트는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의 간편한 연결로 이러한 콘텐츠를 더 큰 화면에서 친구들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 최고의 놀이 시간을 만들어준다.

고급 모델인 킨들파이어 HDX 8.9 인치 제품은 2.5GHz의 고속 스냅드래곤(Snapdragon)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서라운드 사운드와 파이어 키보드, WPS 오피스(Office) 앱 등의 기능을 자랑한다.

슬림포트 디스플레이 아웃(display-out)을 통해 파이어 HDX를 대형 모니터 디스플레이에 연결하면 태블릿에서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는 최적의 컴퓨터 세팅이 만들어진다. 일상적인 업무를 위한 성능 전반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의미다.

안드레 바우어 아날로직스 마케팅 부사장은 “아마존이 킨들파이어 신형 태블릿에 슬림포트를 채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슬림포트와 더불어 대형 화면에 서 아마존 인스턴트 비디오(Amazon Instant Video)와 아마존 트위치(Amazon Twitch) 게임을 즐김으로써 마치 극장에 온 것 같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