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종합지수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KCSI 조사에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이 신설된 이래 1위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1:1 면접을 통해 실시된 이번 조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 소비자로부터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특히 A/S만족·직원의 응대태도·유지관리비의 적절성·기능조작 편리성·복사속도 등 제품의 품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요소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올해 초 업계 최초로 솔루션 지원 센터를 구축해 고객들의 솔루션 문의 및 서비스 요청에 보다 정확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사전에 기기의 문제 발생을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 ‘PS 리모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 미국의 독립적 심사기관인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에서 주관하는 ‘SCP(Service Capability & Performance)’ 서비스 품질 인증을 획득한바 있다. 더불어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으며 199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SQ: Service Quality)’을 획득하는 등 고객중심경영 모범기업으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한다’는 철학 아래, 기업이 비용절감·생산성 향상·정보보안·환경경영 등의 경영과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