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사무용복합기 부분 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상태바
한국후지제록스, 사무용복합기 부분 고객만족도 14년 연속 1위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07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후지제록스 임직원들이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을 축하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종합지수다. 한국후지제록스는 2001년 KCSI 조사에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이 신설된 이래 1위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1:1 면접을 통해 실시된 이번 조사에서 한국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 소비자로부터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특히 A/S만족·직원의 응대태도·유지관리비의 적절성·기능조작 편리성·복사속도 등 제품의 품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요소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올해 초 업계 최초로 솔루션 지원 센터를 구축해 고객들의 솔루션 문의 및 서비스 요청에 보다 정확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사전에 기기의 문제 발생을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 ‘PS 리모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 미국의 독립적 심사기관인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에서 주관하는 ‘SCP(Service Capability & Performance)’ 서비스 품질 인증을 획득한바 있다. 더불어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으며 1995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SQ: Service Quality)’을 획득하는 등 고객중심경영 모범기업으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한국후지제록스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한다’는 철학 아래, 기업이 비용절감·생산성 향상·정보보안·환경경영 등의 경영과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문서관리 아웃소싱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