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관제+빅데이터 분석·예측 기술 접목
상태바
통합관제+빅데이터 분석·예측 기술 접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0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엠비 ∥투빗 스파(TOBIT SPA)

위엠비가 기존 IT 인프라 및 건물·시설물 등을 대상으로 한 통합관제 기술에 고성능 인메모리 기반의 빅데이터 예측분석 기술을 접목시켜 서비스 예측분석 솔루션 ‘투빗 SPA(TOBIT Smart Predictive Analysis)’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비즈니스 데이터 관제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위엠비는 통합관제, ICT인프라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쌓아온 직관적 정보제공(UI) 기술에 실시간 빅데이터 예측분석 알고리즘을 접목시킴으로써 실시간 운영 정보 확보에 포커스 돼 있던 통합관제 환경을 예측 가능한 비즈니스 서비스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 의사결정시스템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새로운 데이터 관제시장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새로이 출시한 투빗 스파에는 대용량 데이터 인터페이스 기술과 인메모리 방식의 고성능 예측분석 엔진을 적용해 통계 모형 기반의 실시간 예측분석이 가능한 아키텍처를 구현했다.

▲ 투빗 스파는 인메모리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장애 예측·예방 시스템이다.

또한 예측결과를 조기에 알려주는 것에 머물지 않고 장애에 대한 처리상황을 관리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사례중심의 COP(Community of Practice) 환경을 구현해 장애예방뿐만 아니라 신속한 원인분석과 조치를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 외산 장애예측 솔루션과의 차별적 장점이라고 위엠비는 강조했다.

위엠비는 이번에 출시한 트빗 스파가 IT 운영 관점에서는 장애예방을 위한 핵심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며 비즈니스 관점에서는 생산예측과 마케팅성과예측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이미 생산예측분석에 도입해 구축이 진행되고 있는 S사 구축사업의 성공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영선 위엠비 BS사업본부장은 “최근 IT환경의 복잡성 증가와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인식 변화에 따라 실시간 예측분석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투빗 스파가 운영관리 핵심솔루션으로서 성공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건물, 시설물 등에 대한 안전과 에너지 수요예측에도 활용될 수 있는 사물인터넷 영역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투빗 스파는 인메모리 빅데이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장애 예측·예방 시스템이다. 이 제품은 크게 ▲구성정보관리 ▲지표통합관리 ▲빅데이터 통합(Integration) ▲예측알고리즘 ▲과정관리 ▲실시간 예측 대시보드 ▲이벤트 타임라인 등의 7가지 기본 기능을 축으로 하고 있다.

투빗 스파는 고성능 인터페이스 엔진으로 대용량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가능하게 하고 수집된 실시간 데이터를 이용한 사전 장애징후 감지 및 신속한 원인분석과 복합 구성CI간 영향도 분석결과를 직관적 대시보드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운영담당자의 빠른 조치를 통해 장애발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장기간의 조치내역을 분석해 운영조직에 대한 성과측정이 가능한 각종 평가보고서를 제공하며 예측과 실제상황간의 갭을 분석함으로써 적용된 예측모형의 신뢰도를 현행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