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G워치R’ 14일 국내 출시
상태바
LG전자, ‘LG G워치R’ 14일 국내 출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0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모델들이 ‘LG G워치R’을 손목에 착용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전자가 전략 스마트워치 ‘LG G워치R’을 오는 14일 국내 출시한다. LG G워치R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4’에서 처음 공개된 바 있다.

LG G워치R은 원형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풀 서클(full-circle) 디자인을 적용했다. 플라스틱 OLED는 가볍고 얇게 만드는데 보다 적합하고 시야각이 넓어 색상이 선명하고 야외 시인성도 좋다.

LG전자는 LG G워치R에 고급시계들이 주로 채택하는 메탈바디, 천연가죽 소재 스트랩을 적용해 리얼한 클래식 시계 느낌을 구현했다. 스트랩은 시계 표준 너비인 22mm 규격을 채택해 사용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스트랩으로 교체할 수 있게 했다.

LG G워치R은 ▲410mAh 대용량 배터리 ▲안드로이드 4.3 이상의 모든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24시간 내내 화면이 꺼지지 않는 ‘올웨이즈 온(Always-On)’ 기능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심박센서’ ▲별도 화면 조작 없이 음성명령이 가능한 ‘구글 나우(Google Now)’ 서비스 ▲조금의 먼지도 통과되지 않고 최고 1m 수심에서 30분까지 견딜 수 있는 ‘IP67’ 방진/방수 등급 등 스마트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이외에도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웨어 전용 앱들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다양한 스마트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LG G워치R에서 즐길 수 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LG G워치R은 현존하는 스마트워치중에 시계 본연의 디자인을 가장 잘 살린 제품”이라며 “감성 혁신 기반의 스마트워치를 지속 출시함으로써 웨어러블 기기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