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블록체인·빅데이터 스타트업 모집… 발굴 및 육성 나선다
상태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블록체인·빅데이터 스타트업 모집… 발굴 및 육성 나선다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9.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블록체인·빅데이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25일 18시까지이며, 최종 5개팀 이내 범위에서 지원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센터 보육기업 대상 <시드머니투자사업>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기업과 제주특별자치도, 관련연구기관과의 정기 밋업(Meet-up, 소모임)인 <W360클러스터>를 통해 관련 산업동향 및 정책 등에 대한 이슈공유 자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블록체인·빅데이터 스타트업 모집’ 포스터 (자료제공=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또한, 도외 창업기업 유치를 위해 입주 후 한달간 숙박이 지원되며, 3개월 이내 제주도로 본사 또는 지사(연구소)이전 등록 등 의무사항을 지켜야 한다. 단, 등기이전비용은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올해 제주에 새로 조성된 <혁신창업거점 W360(이하 W360, 더블유삼육공)>에 입주할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7년 이내(2012.8.20. 이후 창업)기업이다.

<W360>은 제주혁신센터,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함께 제주지방기상청 구청사를 리모델링하여 조성한 지역기반 혁신창업육성공간으로, 입주기간인 2019년 11월부터 2020년 10월까지 12개월간 <W360>의 공용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단, 입주기간동안 센터가 주관하는 데모데이 및 간담회 참여, 요청시 기업자료 제출 등 의무사항도 있으니 확인해야 한다.

전정환 센터장은 “블록체인 기술이나 빅데이터 관련 사업에 전문성을 지닌 많은 기업이 도전하기를 바란다”며 “새로운 혁신창업거점에서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신청서는 제주이노베이션허브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세부 내용 작성 후 ‘신청하기’ 버튼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액셀러레이팅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