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B프로토콜, 세계 최초 오프라인 사용 상품권 발행
상태바
FNB프로토콜, 세계 최초 오프라인 사용 상품권 발행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9.1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FNB 프로토콜이 모바일 커머스 전문기업 스마트콘(대표: 김종현)과 함께  전국 유명 프랜차이즈 가맹점 에서 직접 결제할 수 있는 통합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FNB통합상품권은 디앱인 캐시리플렛을 통해 프랜차이즈 브랜드(GS25, 탐앤탐스, 카페베네, 이차돌 등) 전국 10,000여개 매장에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9월말 국내 대형 소셜커머스 등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국내 대형 소셜커머스에서 판매를 하고, 대기업 브랜드 전국 가맹점에서 직접 사용을 할 수 있게된 것은 업계에서도 처음 시도되는 분야로, 신뢰성과 기술력 등 많은 준비와 검증이 필요한 부분이다. 

또한 향후 더 다양한 온.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직접 결재 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과 브랜드 영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판매도 이어나갈 것이라 한다.

FNB캐시리플렛은 “마마무를 모델로 한 자체 상용화앱 FNB캐시리플렛가 최근 15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면서 다양한 CF 영상과  유튜브(보겸TV) 홍보 또한 200만 뷰를 넘겼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FNB통합상품권 1차 판매 후 틱톡, 토스 등 다양한 매체들과도 제휴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으며 금번 출시를 통해 업계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른 상용화에 성공한 사례가 될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