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단통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상태바
KT가 ‘단통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0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통법 이해 돕기 위한 안내 동영상 제작

KT가 10월1일부터 시작되는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이하 단통법)시행으로 인한 고객 혼선을 최소화하고자 단통법 설명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단통법은 ▲고객보호 ▲무분별한 단말교체 방지 ▲투명한 유통구조 구축을 위해 지난 5월 법안통과 이후 시행령 및 고시 확정을 마치고 시행을 위한 전산, 유통 인프라의 준비를 통해 10월1일 시행하게 됐다.

이번에 준비한 단통법 동영상은 ‘알기 쉬운 단통법 전 국민에게 알려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고객이 궁금해하는 ▲해외 사례와 단통법 도입배경 ▲단통법의 주요 내용 ▲단통법 시행 전후 비교 등 실질적 내용을 담아 고객들의 이해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KT는 단통법 시행을 앞두고 지난 9월29일 ‘올레패밀리박스’, ‘올레 만마일 KB국민카드’, ‘기가 와이파이(GiGA WiFi)’ 확대 등 6개의 신규 혜택 프로그램을 공개하며 고객 혜택은 늘리고 부담은 대폭 줄이는 서비스 경쟁을 선언한 바 있다.

한편 KT는 단통법 시행과 함께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고객 접점에 사전 교육을 진행했고 요금, 유통, 전산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종합상황반’을 운영한다. 또한 고객 불편 사항의 빠른 해소를 위해 100번, 114번, 올레닷컴 및 트위터로 접수채널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대리점을 대상으로 자율점검 활동을 펼쳐 단통법 정착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강국현 KT 마케팅전략본부 본부장은 “오늘부터 단통법이 시행됨에 따라 고객이 가장 궁금해할 내용을 알기 쉽게 동영상으로 준비했다”며 “ KT는 앞으로도 실질적인 고객 혜택은 높이고, 부담은 줄여 고객이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단통법 동영상은 KT 공식 고객 안내 채널인 올레닷컴(www.olleh.com)및 스마트 블로그(smartblog.olleh.com), 유튜브(www.youtube.com/olleh)와 대리점 등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