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3년 연속 대한민국 1등 통신 브랜드 선정
상태바
KT, 3년 연속 대한민국 1등 통신 브랜드 선정
  • 윤효진
  • 승인 2014.10.0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www.brandfinance.com)’에서 첫 발표를 한 2012년부터 3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1위 영예를 안았다.

KT가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www.brandfinance.com)’에서 영국 현지 시각 30일에 발표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Korea 50 2014)’에서 3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1위, 전체 5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는 세계적인 권위의 브랜드 가치 지표로 영국의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국내 전체 기업을 대상으로 가장 가치 있는 상위 50개 브랜드를 선정 및 발표한다. 각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해당 회사의 재무상태와 브랜드 경쟁력 지표(Brand Strength Index)를 기반한 화폐 가치로 산출된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발표에 따르면 2014년 KT의 브랜드 가치는 약 5조 1500억원(49억 12백만달러)으로 전체 5위에 올랐으며, 특히 브랜드 파이낸스가 처음 발표한 2012년부터 3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가장 높은 1순위이다.

아울러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 전체 1위는 64조 63백억원(615억 91백만달러)을 기록한 삼성전자이며, 현대자동차·엘지전자·기아자동차·KT가 차례대로 상위 5위 기업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를 주관한 데이비드 하이(David Haigh) 브랜드 파이낸스의 CEO는 “KT의 브랜드 가치는 혁신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경영 활동으로 한국 통신사 중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며 “KT의 성공적인 브랜드 경영은 한국은 물론 세계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고 말했다.

신훈주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브랜드파이낸스 수상은 KT 임직원이 브랜드 경영에 적극 동참한 결과이고 이를 고객들이 인정해주셔서 통신업계 연속 1위라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신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1등 통신 브랜드’로 성장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