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에 맞서 24시간 유포차단센터 운영
상태바
팀카시아,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에 맞서 24시간 유포차단센터 운영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9.1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최근 반으로 접히는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을 정도로 그 기술력이 대단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컴퓨터 없이는 살 수 없는 디지털 시대가 도래했다.

그러나 이 같은 환경을 이용한 각종 범죄 또한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각종 어플리케이션이나 랜덤채팅, SNS 등을 이용한 몸캠피싱가 대표적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씽은 화상채팅을 하면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다음,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금전을 갈취하는 사기범죄다.

실제로 유포를 막기 위해 금품을 계속 갈취 당하면서 속만 상하는 피해자가 있으며, 협박을 받고 거부하다가 메신저를 통해 가까운 지인들에게 알몸 영상이 유포되어 곤혹을 치르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몸캠협박·몸캠사기 등 몸캠피씽에 대응하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보안 IT회사에 즉시 문의하여 상담하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몸캠피싱으로 인한 피해자가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며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팀카시아는 현재까지 24개의 솔루션을 개발한 상태이며, 영상 제거 후 이틀 간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피해자들의 문의는 24시간 언제든 받고 있으며,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경로 확인 등 여러 부분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몸캠피싱은 발생 이후 계속 그 피해 수가 증가하고 있다. 자신의 피해 사실이 지인들에게 모두 전송되는 만큼, 신중하게 접근하되 빠르게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