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서비스 아하, 구글애널리틱스 지식공유관 공식 개설
상태바
Q&A서비스 아하, 구글애널리틱스 지식공유관 공식 개설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9.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보상형 Q&A서비스 아하(Aha)가 구글애널리틱스(GA) 전용 지식공유관을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아하의 구글애널리틱스 전용 지식공유관에서 구글애널리틱스 관련 질문을 하면 인트렌치컨설팅, 블로터아카데미 등 GA전문강사진 및 데이터분석 현업실무자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답변자 및 질문자는 보상으로 암호화폐 아하토큰(AHT)을 지급받는다.

구글애널리틱스는 상위 100만개 웹사이트의 72%가 사용하고 있는 웹로그 분석툴로 수많은 국내 대기업, 스타트업 마케터 및 데이터분석 유관 종사자가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구글애널리틱스의 실무 적용 및 데이터 분석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는게 대부분 업계 종사자의 공통된 의견이다.

서한울 아하(Aha) 대표는 이와 관련해 “구글애널리틱스 실무 적용과 활용에 문제가 생겼을 때 관련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이 없다”며 구글애널리틱스 전용 지식공유관 개설 목적을 밝혔다.

이어서 아하 관계자는 “구글애널리틱스 전용 지식공유관 개설을 시작으로 구글데이터스튜디오, 파이어베이스 애널리틱스, 구글태그관리자(GTM), 구글애즈, 구글애드센스 등 다양한 구글마케팅플랫폼(Google Marketing Platform) 영역의 지식공유관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