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지사와 창원시장, LG전자 R&D센터 유치 성공
상태바
경남도지사와 창원시장, LG전자 R&D센터 유치 성공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3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창원 내 부지난으로 타지역에 검토 중이던 LG전자 R&D센터 건립이 도지사와 시장의 유치 노력 끝에 경남 창원공단 내에 건립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됐다고 밝혔다.

경상남도와 창원시, LG전자는 9월30일 경남 창원시 가음정동 LG전자 창원1공장에서 홍준표 경남도지사·안상수 창원시장·조성진 LG전자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R&D센터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홍준표 도지사와 안상수 시장, 조성진 사장은 연구 인력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LG전자가 이날 발표한 투자계획에 따르면 창원R&D센터는 창원1공장 내에 20층 규모로 건립되며 냉장고·정수기·오븐·전자레인지·컴프레서를 비롯한 제품 연구실 등 최첨단 설비의 연구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아울러 10층 규모의 연구원 생활관도 신축하기로 했다.

이번 센터와 연구원 생활관 건립엔 총 2,000억원(연구설비 포함)이 투자될 계획이며 관련 행정 절차가 마무리되면 R&D센터는 올해 말부터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경상남도와 창원시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경남 창원에서 R&D센터를 건립할 수 있게 됐다”며 “창원R&D센터 건립으로 보다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 시장을 선도하고 경남과 창원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홍준표 경상남도지사는 “LG R&D센터 건립으로 과학기술 혁신역량 강화와 우리 지역 고급인재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투자 기업이 지역 및 세계를 무대로 기업 활동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2013년 8월 LG전자와 창원시, 한국산업단지공단은 경남 창원시 대원동 동남 공단 전시장 부지에 R&D센터와 연구원 생활관 등을 갖춘 연구복합단지를 건립하기로 하고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나 부지가격 인상 등 산업단지공단과의 입장 차이로 최근 무산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