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도입…저비용고효율 시스템 구축
상태바
SR,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도입…저비용고효율 시스템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3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가 SR(대표 김복환, 구. 수서고속철도주식회사)과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에 대한 사용계약을 이달 초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 6월 LG CNS 부산 데이터센터에 구축한 SAP HEC 센터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에 처음으로 SAP HANA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공급하게 된 사례다. 이로써 2016년 개통을 준비중인 SR은 인사와 회계, 재무 등의 분야에서 저비용 고효율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SAP의 혁신적인 인메모리 플랫폼 SAP HANA를 각 고객에 특화된 경쟁력 높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서비스의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해 신속히 당면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의 총소유비용을 절감해 핵심 가치 실현을 보다 빠르게 이룰 수 있게 한다.

SR이 도입한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모델은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와 인프라를 LG CNS가 공급하는 형태로 보다 저비용으로 성능과 효율이 높은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하며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제공하고 있다.

형원준 SAP코리아 사장은 “SR과의 협력을 통해 업계 최고의 클라우드 기반 ERP 솔루션을 제공하는 SAP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SAP코리아는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 운영의 혁신을 모색하는 국내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AP코리아는 한국 최초로 SAP의 HANA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도입한 SR을 비롯해 다양한 국내 기업들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