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NSS랩 ‘추천’ 등급 획득…업계 최고 차세대 방화벽으로 선정
상태바
포티넷, NSS랩 ‘추천’ 등급 획득…업계 최고 차세대 방화벽으로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2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 www.fortinet.co.kr)가 NSS랩(NSS Labs)이 최근 실시한 실 트래픽 기반의 비교 분석(Real-World comparative analysis) 테스트에서 자사의 차세대 방화벽 솔루션이 보호 대상 요구 성능당 (Mbps) 최저 가격으로 구매 가능함과 동시에 성능 부문의 최고 가치를 증명했다고 밝혔다.

포티넷의 포티게이트-1500D와 포티게이트-3600C는 NSS랩의 테스트 결과 모든 업계 표준을 상회하며 ‘추천(Recommended)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포티넷의 두 신규 제품은 타 벤더 제품과 함께 실시한 비교분석 테스트에서 안정성, 신뢰성, 애플리케이션 제어, 방화벽 정책 집행, 아이덴티티 인식, 악성코드 회피 탐지, 쓰루풋 성능 및 TCP 연결에 대한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

NSS랩의 추천 등급은 특정 제품이 관련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제품이며 고객사에게 적극적으로 권장됨을 의미한다. 독립적인 제3자 테스트 기관인 NSS랩은 오직 최고 기술 제품에만 본 등급을 부여하며 평가에는 벤더의 시장 점유율, 회사 규모, 마케팅 부문이 반영되지 않는다.

▲ 티게이트-1500D를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AD)와 연동하는 과정은 가장 간편하고 직관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타미르 하도프 포티넷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일반적으로 고객사들은 예산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결코 네트워크를 지연하지 않는 고성능의 차세대 보안 기술을 기대하고 있고 새롭게 등장하는 정교한 공격으로부터 방어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이면서 강력한 솔루션을 요구한다”며 “이러한 고객사들은 검증되지 않는 온갖 종류의 홍보나 마케팅 광고가 범람하는 현실 속에서 제대로 된 벤더를 선별하기 위해서 제3자 전문가의 중립적인 가이드에 기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타미르 하도프 부사장은 이어 “NSS랩은 엔터프라이즈용 차세대 방화벽에 대한 보안성, 성능 및 종합 가치 평가 부문에서 해당 산업군의 상위 표준을 제시하는데 포티게이트-1500D와 포티게이트-3600C가 NSS랩의 평가에서 증명했듯이 포티넷의 포티게이트 어플라이언스는 계속해서 NSS랩의 높은 보안 표준을 넘어서서 최고의 보안 가치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NSS랩의 테스트 결과 포티게이트-1500D와 포티게이트-3600C는 안정성 및 신뢰성을 평가하는 모든 테스트에서 100%를 기록하며 통과했으며 회피 차단 기술 탐지 및 방화벽 정책 집행,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사용자 그룹 아이덴티티 인식 정책과 관련한 모든 보안 정책을 수행했다.

NSS랩의 보고서에 의하면 포티게이트-1500D를 액티브 디렉토리(Active Directory/AD)와 연동하는 과정은 가장 간편하고 직관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테스트에서 포티게이트-1500D가 다수의 규칙, 대상,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뤄진 복잡한 아웃바운드 및 인바운드 정책을 얼마나 정확하게 집행하는지 검증됐다.

또한 NSS 소속 엔지니어는 해당 장치가 사용자와 그룹을 성공적으로 인증하고 방화벽 정책에 따라 적절한 액션을 취했는지 검증했다.

NSS랩은 고성능 포티게이트-3600C가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쓰루풋 성능을 상회했다고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NSS랩 보고서는 포티게이트-3600C는 포티넷이 데이터 쉬트에 명시한 성능치인 1만4000Mbps를 뛰어넘는 1만7050Mbps로 측정됐다고 기술하고 있다.

또한 NSS랩의 분석 결과 이 솔루션은 익스플로잇(Exploit) 공격에 높은 차단율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포티게이트-1500D는 전체 공격의 94.1%를 성공적으로 막았으며 이 중 서버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는 각각 97%, 91.8%의 공격 차단율을 보였다.

포티게이트-3600C의 경우 전체 익스플로잇 공격의 96.3%를 차단했으며 여기에는 서버 애플리케이션 공격 차단율 98.3%,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 공격 94.7% 차단율이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