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트랜스폼, GaN 기반 에너지 효율 전력 시스템 솔루션 선봬
상태바
온세미-트랜스폼, GaN 기반 에너지 효율 전력 시스템 솔루션 선봬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2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세미컨덕터와 전력 변환 전문기업 트랜스폼이 산업용·컴퓨터·통신·네트워킹 부문의 다양한 고전압 애플리케이션용 GaN(세계적 통신망: global area network) 기반 제품과 전력 시스템 솔루션의 공동개발·공동 마케팅을 위해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양사의 고유 기술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트랜스폼은 실리콘 트랜지스터에 대해 인증 받은 ‘600V GaN’ 제품을 시장에 출시한 이후 그동안 축적한 제조 노하우를 공개해왔다.

온세미컨덕터는 전력 솔루션 기업체로서 다 년간의 시스템 설계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력용 소자·고성능 AC/DC 컨트롤러·집적 스위치에서부터 주문형 맞춤식 ASIC 전력 관리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왔다.

전력 애플리케이션용 GaN은 실리콘 기반 소자에 비해 훨씬 큰 이점과 성능을 보인다고 온세미컨덕터는 설명했다.

600V GaN 트랜지스터 기반 솔루션은 2014년 말까지 샘플링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솔루션은 통신과 서버 시장에서 200W에서 1000W에 달하는 소형 파워 서플라이와 어댑터용 고출력 밀도 애플리케이션에 부응한다.

이 파트너십에 의해 공동 개발된 패키지 트랜지스터 제품으로는 캐스코드 스위치용으로 개발된 온세미컨덕터의 저전압 MOSFET 실리콘과 트랜스폼의 입증된 GaN 고전압 HEMT(High-Electron-Mobility Transistors )가 있다. 공동 패키징, 조립, 소자 테스트는 온세미컨덕터의 생산 설비에서 이루어진다.

전력 시스템 레퍼런스 설계는 고객사들에게 제공되며 GaN 소자의 모든 기술적 장점을 활용하는 데 필요한 GaN 기반 트랜지스터를 고성능 AC/DC 컨트롤러와 함께 구동하도록 활용된다.

푸미히데 에사카(Fumihide Esaka) 트랜스폼의 CEO는 “온세미컨덕터와 같은 선도적인 전력 반도체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트랜스폼의 GaN 리더십을 재확인하는 것은 물론 당사 고객사들에게 한층 광범위한 GaN 기반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러한 관계는 제품의 신속한 보급을 가능케 할 뿐만 아니라 전력 변환의 모든 산업 부문에서도 큰 의미를 부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