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보안서버 인증서 최장 사용 기간 유지로 결정
상태바
SSL 보안서버 인증서 최장 사용 기간 유지로 결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9.1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표 결과 37%만이 1년 단축에 찬성

[CCTV뉴스=석주원 기자]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최장 사용 기간이 당분간은 2년으로 유지될 전망이다.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사용기간 단축은 2017년 CA/B Forum에서 처음으로 언급되었다. 당시 최고 3년형이었던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사용 기간이 2년으로 단축됐다.

그리고 2019년 8월 16일 Google Forum에서 SSL 보안서버 인정서의 사용 기간을 최대 1년으로 단축하자는 의견이  제안되었고, 약 한 달간의 논의 끝에 지난 9월 2일 CA/B Forum에서 이 사안에 대한 최종 투표를 진행했다.

최종 투표가 결과 투표자의 37%만이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사용 기간을 1년으로 제한하는 것에 찬성했다. 따라서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은 이상 SSL 보안서버 인증서의 최장기간은 2년으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기업보안에서 SSL 보안서버 인증서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유서트 이대웅 팀장은 이번 투표 결과에 대해 “2년의 사용 기간이 유지되어 우려했던 고객사들의 불편 사항이 발생하지 않게 됐다”며, “기업들의 사업운영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인증서 공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SL 보안서버 인증서 전문 브랜드 유서트는 국내 최다 인증 기간을 보유한 사업부서로 연간 1만 개 이상의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는 SSL 보안서버 사업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