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맥스, 채굴형 거래 중단하고 새로운 사업 전개
상태바
비트맥스, 채굴형 거래 중단하고 새로운 사업 전개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9.1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비트맥스(BitMax.io)가 거래 수수료를 통한 채굴 모델의 운영을 종료하고 새로운 사업 전략을 통해 거래소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비트맥스 관계자에 따르면, 비트맥스는 현재까지 거래 수수료를 통한 채굴 방식으로 약 10억 개의 거래소 토큰이 채굴되었으며, 이 시점에서 기존의 채굴 및 역채굴 방식의 모델 운영을 중단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채굴 모델 없는 일반적인 거래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수정함과 동시에 인큐베이팅 펀드 런칭, 자산관리 플랫폼 기업 울트라알파(UltraAlpha)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등 암호화폐를 통한 기존 전통 금융 수준의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채굴형 거래의 지원 중단이 거래소 사업 종료를 의미하지는 않는다. 기존 사용자들은 곧 이용 등급별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게 되며, 비트맥스의 거래소 토큰인 BTMX의 홀더들은 각종 수수료 지불, 에어드랍 및 이벤트 참여 등으로 기존의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는 것이 비트맥스 측의 설명이다.

조지 차오(George Cao)는 “채굴형 모델의 도입으로 거래소 사업을 확장해왔지만, 채굴형 거래 모델 지원 종료는 이미 계획된 로드맵의 일부”라며 “이번 결정은 비트맥스가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장기적 비전의 일부이며 더욱 포괄적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나아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비트맥스는 18년 8월에 출시된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조지 차오(George Cao) CEO, 애리얼 링(Ariel Ling) COO를 비롯한 월스트리트 출신의 전문가들이 만든 거래소이다. 또한, 비트맥스는 세계 최초로 다중 채굴 모델을 적용했으며 OTC, 마진 거래, 암호화폐 금융상품을 지원하여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