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권혁주 웹툰작가와 함께한 네이버 웹툰 ‘씬커’ 인기
상태바
안랩, 권혁주 웹툰작가와 함께한 네이버 웹툰 ‘씬커’ 인기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2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보안 의식 제고를 위해 해설 및 감수에 참여한 권혁주 웹툰작가의 네이버 웹툰 ‘씬커’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안랩에 따르면 지난 4일 네이버 웹툰으로 첫 선을 보인 이 작품은 첫 회 만점(10점)에 가까운 평점(9.82점)을 받은 뒤 3회까지 매주 9점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회당 평균 1만명 가까운 독자들이 별점주기에 참여하는 등 호평을 얻고 있다.

안랩은 보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권혁주 웹툰작가의 네이버 웹툰 씬커의 용어 해설과 내용 감수에 참여하고 있다.

해킹과 보안을 소재로 한 히어로물인 이번 웹툰은 세대를 막론하고 각종 보안 위협에서 안전해지기 위해 필요한 보안 의식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 작품은 자신의 몸속에 서버가 있는 파쿠르 소년인 주인공이 해킹의 세계에서 히어로가 되는 내용이다.

이 과정에서 보안 윤리 의식의 중요성과 함께 각종 보안 용어, 보안 사례 등을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전달해, 독자들이 보다 쉽게 보안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파쿠르(Parkour)는 도시와 자연환경 속에 존재하는 다양한 장애물들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이동하는 개인 훈련을 말한다.

이번 웹툰의 내용 감수를 진행하고 있는 안랩 ASEC 대응팀 박태환 팀장은 “웹툰 씬커를 보면서 많은 독자들이 보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랩은 보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씬커를 집필한 권혁주 웹툰작가는 “전 연령층이 보안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해킹’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활용했다”며 “독자들이 즐겁게 웹툰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웹툰 씬커는 매주 금요일 네이버 웹툰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