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5 17:01 (수)
시큐리온 자체 개발 엔진 탑재 백신 OnAV,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시큐리온 자체 개발 엔진 탑재 백신 OnAV, GS인증 1등급 획득
  • 최형주 기자
  • 승인 2019.09.0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주특성과 하위 32개 품질 부특성 전 항목 결함수 0개

[CCTV뉴스=최형주 기자] 신생 보안기업 시큐리온의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소프트웨어 품질심사에서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GS인증은 소비자와 기업이 우수한 소프트웨어 제품을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가가 부여하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제도다. 국제 표준인 ISO/IEC를 기준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개의 품질 특성을 테스트한다. 온백신은 9개의 품질 주특성과 그 하위 32개 품질 부특성 전 항목에 걸쳐 최종 결함수 0개를 기록했다.

특히 온백신에는 시큐리온 관계사 아이넷캅이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머신러닝 엔진이 탑재돼, 빠르고 가벼우면서도 99% 이상의 높은 탐지율을 유지한다. 아울러 AV-TEST, PCSL, AV-Comparatives, MRG Effitas 등 국제 성능 평가 기관의 인증도 획득했다.

유동훈 시큐리온 대표는 “OnAV의 기술력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인정받게 됐다”며 “민간 시장은 물론 공공부문에서도 차세대 안티바이러스 솔루션의 필요성이 증대되는 만큼 국가 공인 소프트웨어로서 업계 선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