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고성능 멀티코어 NI CompactRIO 시스템과 NI Single-Board RIO 디바이스 출시
상태바
NI, 고성능 멀티코어 NI CompactRIO 시스템과 NI Single-Board RIO 디바이스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09.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성능과 견고함이 필요한 모니터링 및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구성 제공
내쇼날인스트루먼트는 업계에서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NI 재구성이 가능한 I/O (RIO) 플랫폼을 확장하여 고성능 멀티코어 NI CompactRIO 시스템과 가장 작은 크기의 NI Single-Board RIO 디바이스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NI cRIO-908x 시스템은 처리량 증가를 위해 Intel CoreTM i7 듀얼코어 프로세서, Xilinx Spartan-6 FPGA 및 Windows Embedded Standard 7(WES7) OS 옵션으로 CompactRIO의 뛰어난 성능과 견고함이 필요한 모니터링 및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구성을 제공한다. 또한 대량 및 OEM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새로운 NI sbRIO-9605/06 디바이스의 크기는 102.87mm x 96.52mm이며, 이전 버전보다 뛰어난 사용자 정의 기능과 I/O 지원을 제공한다.

Intel Core i7 듀얼코어 1.33 GHz 프로세서와 Xilinx Spartan-6 LX150 FPGA를 탑재한 cRIO-908x 시스템은 CompactRIO 제품 중 최고의 처리량을 제공하기 때문에 RCP(Rapid Control Prototyping), 고급 모션 컨트롤 및 머신 비전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복합 신호 처리와 컨트롤을 수행하는데 이상적이다.

이 컨트롤러들은 WES7 OS로 설정하여 광범위한 Windows 기반의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과 통합 그래픽 시스템이 가능하고, 안정적이고 결정성 있는 성능을 위해 리얼타임 OS로도 접근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고성능의 다양한 주변 기기들을 연결하기 위해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 2개, MXI Express 포트 1개, USB 포트 4개, RS232 및 RS485 시리얼 포트를 제공하고, 산업용 표준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CompactRIO에 맞춤 연결과 확장을 추가할 수 있는 새로운 CPU eXpansion Module(CXM)을 제공한다.

Intel Embedded Computing Division의 총괄매니저인 Michelle Tinsley는 "Intel Core I7 프로세서를 내쇼날인스트루먼트 통합형 CompactRIO 하드웨어와 LabVIEW 소프트웨어에 결합하여 고급 컨트롤 및 모니터링 문제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는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NI Single-Board RIO 디바이스는 NI RIO 플랫폼으로 소형 크기의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며, 에너지, 로봇 및 의료 업계의 임베디드 모니터링 및 컨트롤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에 아주 적합하다. 이 디바이스들은 FPGA와 프로세서에 직접 접근을 제공하는 높은 대역폭의 커넥터와 보다 뛰어난 사용자 정의를 위해 주변 장치 연결 통신 포트도 제공한다.

The National Renewable Energy Laboratory의 Energy Systems Integration Technologies 연구와 개발을 관리하는 Dr. Bill Kramer는"NREL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와 직접 협력하여 재생 및 전기 자동차와 스마트 그리드 시스템을 위해 구성 가능한 FPGA 기술 기반의 고급 전력 전자 인버터 컨트롤 하드웨어를 개발했습니다. NI Single-Board RIO 디바이스의 새로운 높은 대역폭 커넥터와 LabVIEW 프로그래밍 툴을 이용하여 시뮬레이션 및 고급 알고리즘을 프로토타입부터 대량의 배포 가능한 타겟에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NI 그래픽 기반 시스템 디자인 방식의 핵심 부분인 NI RIO 기술은 NI LabVIEW 시스템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상용 하드웨어를 결합하여 고급 컨트롤, 모니터링 및 테스트 시스템을 제작할 때 개발을 간소화하고 시장 출시 시기를 앞당겨준다.

CompactRIO, NI Single-Board RIO, R 시리즈 보드 및 PXI 기반 NI FlexRIO가 포함된 NI RIO 하드웨어는 강력한 부동소수점 프로세서, 재구성 가능한 FPGA 및 모듈형 I/O를 갖춘 아키텍처가 특징이다. 모든 NI RIO 하드웨어 컴포넌트는 로우 레벨 HDL(Hardware Description Language) 또는 보드 레벨 디자인에 대한 전문지식 없이도 I/O를 위한 맞춤 타이밍, 신호 처리 및 컨트롤을 빠르게 생성하는 기능을 LabVIEW에서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cRIO-908x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i com/korea/compactrio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NI Single-Board RIO 디바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ni com/ korea/singleboard에 방문하면 된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