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구현 위한 첨단 스마트 센서 개발·적용기술 세미나’ 개최
상태바
‘사물인터넷 구현 위한 첨단 스마트 센서 개발·적용기술 세미나’ 개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2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산업계를 가장 뜨겁게 달구고 있는 IoT 시장은 오는 2020년 30조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차세대 성장산업이다. 또한 인터넷에 연결된 사물 수는 지난해 26억개에서 2020년 10배인 260억개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돼 사물 정보의 센싱·전송을 위한 핵심요소인 첨단 스마트 센서와 광역 센싱 디바이스를 찾는 수요도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미래기술교육연구원은 오는 10월17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사파이어홀에서 기업·연구소·대학·투자기관 등을 대상으로 ‘사물인터넷 구현을 위한 첨단 스마트 센서 개발과 적용기술 세미나 - 환경센서, 생체감지센서, MEMS 음향센서, 생체감지센서 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IoT 기반의 나노·화학·광 특성을 이용한 가스 및 대기오염 센서, MEMS 기반의 마이크 및 음향센서, 6축 관성 센서, 비접촉 생체신호 감지센서, 환경센서(온도·습도·기압), 적외선을 이용한 스마트 센서 등의 각종 첨단 센서 개발의 현주소와 적용분야 별 기술현황을 파악할 수 있으며 스마트 디바이스 기반 센서 가상화 기술의 IoT 적용 분야 관해서도 다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연구원 관계자는 "첨단 스마트센서는 IT 산업뿐만 아니라 자동차, 바이오·의료, 기계·로봇 등 우리나라 주력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제고시킬 수 있는 핵심 품목“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각종 스마트 디바이스 전 분야에 적용할 스마트 센서 기술들을 조감 할 수 있을 것이며 국내외 시장관련 비즈니스 모델과 선점전략 수립 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ecft.or.kr)를 참조하거나 전화 (02)545-4020 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