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교육” 국제자격검정원, 노이로제증상 및 자격지심과 성격장애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무료지원
상태바
“무료교육” 국제자격검정원, 노이로제증상 및 자격지심과 성격장애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온라인강의 무료지원
  • 박지윤 기자
  • 승인 2019.09.0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박지윤 기자] 국제자격검정원이 심리검사진단과 심리상담치료 및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통해 노이로제증상과 성격장애·인격장애 등을 포함한 각종 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등 28종 1급2급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교육으로 온라인강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교육지원 기회를 통해서는 일상생활에서 대인관계 스트레스나 트라우마로 발생할 수 있는 신경증증상종류인 노이로제와 회피성성격장애·경계선성격장애 등의 극복방법을 비롯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자격지심 치유법을 전액무료로 배울 수 있다. 또한, 심리상담센터 직무교육을 희망하거나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취업이력서 정식 기재 가능한 취업자격증으로 취업경쟁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무료교육지원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간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입력 후 무료수강신청까지만 하면 되며, 신청자들은 개설된 28종 자격과정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수강료 전액을 면제받을 수 있다. 또한 자격과정은 4주에서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시험으로 이루어지며, 시험 합격 시에는 자격증교부신청이 가능하다. 이때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취업과 시설개설 등의 목적으로 활용된다.

노이로제는 내적인 갈등이나 처해진 환경에서의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심리적 긴장감과 불안감 및 히스테리 등 잦은 신경질을 보인다. 이러한 노이로제가 지속될 경우 극심한 업무스트레스로 불면증증상과 만성피로가 나타날 수 있으며, 학업스트레스로 인한 집착 강박증증상, 주부들의 집안일과 육아스트레스로 인한 무기력증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 외에도 대인기피증증상이나 갱년기우울증증상 및 심할 경우 공황장애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노이로제의 치료극복방법에는 심리적 긴장을 완화하고 부적응행동을 치료하는 인지행동치료기법 등이 알려져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노이로제극복을 돕는 개설과정으로 인지행동치료기법 관련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 갱년기우울증증상과 노인우울증증상 극복을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및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자격과정을 추천했다.

성격장애는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왜곡된 성격구조로 인해 일상생활 적응에 어려움이 따른다. 성격장애 종류에는 감정표현을 원활하게 하지 못해 사회적 고립이 발생하는 편집성 성격장애, 충동적 성격으로 반사회적인 특징을 띄는 경계선 성격장애, 극심한 불안감과 두려움으로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꺼리는 회피성 성격장애 등이 있다. 성격장애와 유사한 특징을 가진 인격장애는 지나치게 편향된 성격으로 우울증증상과 불안장애를 보이는 특징이 있다.

성격장애의 치료극복방법에는 투약 및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통한 치료관계 형성 또는 흑백논리적 사고를 인식시켜 그에 따른 대안제시를 하는 방법 등이 알려져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성격장애 극복을 돕는 개설과정으로써 미술치료프로그램으로 마음의 소리를 이끌어내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음악치료프로그램으로 정서안정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다양한 놀이 활동으로 욕구불만을 해소하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도덕적 가치관 형성과 인성교육을 통해 긍정의 힘을 강화시키는 인성지도사자격증 등을 추천했다.

한편, 심리상담사 분야는 다양한 심리테스트(심리검사)도구와 심리상담 기법 및 심리치료기법 등을 통해 직장과 가정·학교 등의 일상생활에서 누적되는 스트레스로부터 심리적 안정을 돕는다. 또한 초등·성인ADHD증상이나 성격장애·불안장애증상 등의 극복방법을 돕고 직업적성테스트 및 진로상담을 통해 취업상담을 실시하며, 기업심리상담 및 기업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 담당이나 CS교육담당 등으로도 활동한다.

국제자격검정원에 개설자격증종류 중에는 노이로제증상과 성격장애 극복을 위한 자격증추천과정 외에도 심리분석진단을 위해 행동유형에 따른 DISC성격유형검사와 성격구조에 따른 에고그램테스트, 인간의 삶의 유형에 따른 애니어그램테스트 등을 활용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직업적성테스트(MBTI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진로상담을 돕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홧병) 등 성격장애 치유를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등이 있다.

또한 파닉스교육 등으로의 영어강사자격증인 초등영어지도사자격증, 4차산업혁명직업 중 각광받는 코딩교육지도사자격증, 난독증증상 등 학습장애 예방과 극복 돕는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과 독서지도사자격증, 자녀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리더십지도사자격증, 자폐증증상과 지적발달장애 아동의 특수교육을 위한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 아이돌보미자격증과 베이비시터자격증 및 초등방과후돌봄교사 취업을 위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 초등방과후학교 등의 방과후교사취업 관련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이 외에도, 자녀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가족관계 회복을 돕는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과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학교폭력해결방안), 사주팔자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로 쉽게 배울 수 있는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 관계자는 “이번 심리상담치료 기법 무료교육제공을 통해 자기계발이나 취업준비를 희망하는 많은 이들이 혜택을 받기 바란다. 이들과 더불어 취업 스펙업을 위해 큐넷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과 국가전문자격증 및 국가기술자격증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 상담분야 및 교육분야 직종 취업을 위해 사회복지사2자격증취득방법이나 국비지원요양보호사자격증시험에 관심 있는 이들과 보육교사자격증·유치원정교사자격증과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등에 관심 있는 이들 모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본원에서는 현재 취업준비생들의 원활한 구인구직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사이트 형태로 취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이에 고졸취업과 대학생취업 등의 청년취업준비생부터 30대취업과 40대 취업컨설팅에 관심 있는 남성과 주부취업 및 경단녀재취업 희망자, 50대취업 및 60대 중장년취업교육을 원하는 이들 모두 누구나 본원 홈페이지에서 취업정보 무료열람이 가능하다. 또한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1365자원봉사센터에서의 지역별 자원봉사활동 가능시설 확인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