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ma Designs, D-Link에 보안 미디어 프로세서 제공
상태바
Sigma Designs, D-Link에 보안 미디어 프로세서 제공
  • CCTV뉴스
  • 승인 2011.09.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080p 품질로 다양한 콘텐츠를 대형 스크린 HDTV상에 무선으로 전송
Sigma Designs은 D-Link가 Sigma Designs의 SMP 8653 보안 미디어 프로세서를 Intel® Wireless Display TV 어댑터용 MainStage™의 프로세서로 선정했다고 발표했으며 이로 인해 Intel Wireless Display 노트북 PC의 콘텐츠가 대형 스크린 HDTV에 최대 1080p로 무선으로 전송될 수 있게 되었다.

D-Link North America의 제품 개발 부사장인 Will Brown은 "D-Link의 MainStage는 소비자에게 PC 콘텐츠를 TV 화면에서 시청하고 공유하며 기업 사용자에게는 프레젠테이션과 온라인 콘텐츠를 화상회의실 평면 디스플레이 상에서 보여줄 수 있게 하는 심리스(seamless) 방식을 제공한다. Sigma의 프로세서 기술과의 통합으로 이 혁신적인 신제품을 개발하고 광범위한 소비자 및 SMB의 필요를 반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무선 PC와 TV 디스플레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현재 시판되는 100개 이상의 랩톱 모델이 Intel Wireless Display 기술을 따르고 있으며 이 기술로 지원되는 많은 수의 랩톱이 급속한 속도로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D-Link는 두 번째로 PC 콘텐츠를 무선으로 TV에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솔루션에는 두 개의 부문이 필요하다. 즉, D-Link MainStage DHD131과 같은 Sigma 기술의 TV 어댑터와 Intel Wireless Display의 Intel Core™ Processor 제품군 기술로 지원되는 노트북이다. Intel Wireless Display는 랜더링 된 디스플레이 프레임을 캡처하여 압축 비디오, 오디오를 TV에 연결된 Sigma-powered 어댑터에 무선으로 전송한다.

Sigma의 SMP8653 미디어 디코더 기술을 사용하여 D-Link의 MainStage DHD-131은 랩톱 지원 Intel Wireless Display와 무선으로 통신하여 최종 사용자의 PC 브라우징 및 1080p 보기 체험을 TV로 확장시킨다. 일단 D-Link MainStage를 TV에 연결하면, 간단한 설정 과정을 거친 후 곧바로 랩톱으로 무선 접속된다. 이 어댑터는 HDMI 또는 A/V 케이블을 사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TV에 접속하도록 설계되었다. 소비자는 외부 구성품 또는 동글을 노트북 컴퓨터에 꽂거나 또는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학습하지 않고도 이 완전하게 통합된 PC-TV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Sigma Designs의 미디어 프로세서 본부의 부사장 겸 총괄책임자인 David Lynch는, "Sigma의 SMP 8653은 랩톱 콘텐츠를 HDTV 상에서 무선으로 수신하는데 필요한 기술을 전달하는 유일한 칩 세트이다. D-Link는 소비자와 SMB가 최대 1080p 품질로 콘텐츠를 TV상에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고 말하며 "Intel Wireless Display는 모든 PC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는 곧 D-Link MainStage와 같은 제품 시장만이 유일하게 성장할 것임을 의미한다. Sigma의 미디어 프로세서는 이러한 신제품에 동력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D-Link MainStage TV 어댑터는 사용자가 쉽게 실행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일단, 랩톱 또는 인터넷의 음악과 사진 동영상을 대형 스크린 TV 상에서 1080p로 완전하게 구현하여 이제는 소형 랩톱 스크린 앞에 붙어 앉을 필요가 없다. 또 랩톱 PC에서 TV로 케이블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접속할 뿐 아니라 TV 모니터 상에서 웹 브라우저에 접속하여 소파에 앉아 웹 서핑을 하거나 최신 온라인 영화와 TV 쇼를 1080p로 시청이 가능하다.

Sigma Designs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www.sigmadesigns.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방혜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