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리 위 추이 한국IBM 대표, '제5회 암참 혁신캠프'에서 특강 진행
상태바
셜리 위 추이 한국IBM 대표, '제5회 암참 혁신캠프'에서 특강 진행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2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IBM이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이하 암참)가 주최하고 강원대학교(총장 신승호)에서 진행된 ‘제 5회 암참 혁신캠프’에 암참 미래혁신위원회 위원장인 셜리 위 추이 한국IBM 대표가 참석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과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회사에서 셜리 위 추이 미래혁신위원회 위원장은 젊은이들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실패를 두려워 말고 과감히 도전하는 ‘야생오리(Wild Ducks)’ 정신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10년 후에는 과거와 같이 직업을 구하는 시대가 아니라 만드는 시대가 될 것”이라며 “미래를 준비하는 젊은이들은 무엇보다 창조적이고 혁신적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암참은 성공적으로 개최된 지난 네 번의 혁신캠프에 이어,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생들이 미국 선도기업 CEO 및 임원들과 직접 만나는 자리를 마련해 강원 지역 학생들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돕는데 주력했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암참 혁신캠프는 국내 미국계 다국적 기업 CEO들의 강연 활동을 통해 투자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현지 대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