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PEAr 프로세서 제품군에 UI 개발용 소프트웨어 툴 통합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PEAr 프로세서 제품군에 UI 개발용 소프트웨어 툴 통합
  • CCTV뉴스
  • 승인 2011.09.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하고 역동적인 2D 및 3D UI 구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ARM® 코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사의 SPEAr(Structured Processor Enhanced Architecture) 프로세서 제품군에서 Mentor® Embedded Inflexion™ UI(User Interface) 소프트웨어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지난 27일 발표했다. 

컴퓨터 주변장치 및 통신에서부터 산업 자동화에 이르는 다양한 시장 분야의 타깃 임베디드 제어 애플리케이션의 제품 차별화를 위해 SPEAr 프로세서 제품군에서 멘토 그래픽스(Mentor Graphics)의 Inflexion UI를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풍부하고 역동적인 2D 및 3D UI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그룹 부사장이자 컴퓨터 시스템 사업부 총괄 책임자인 로리 발렌티(Loris Valenti)는 "ST의 SPEAr 임베디드 마이크로프로세서 제품군으로 Mentor Embedded Inflexion UI를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사용자들이 역동적인 UI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ARM A9을 기반으로 한 SPEAr 320 프로세서 제품들에서 Inflexion UI를 이용할 수 있으며 조만간 강력한 Open GL/ES 그래픽 가속화 기능의 새로운 SPEAr1300 ARM-CortexA9 제품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Mentor Embedded Inflexion UI는 전 세계의 수많은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하므로 개
발자들이 품질을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뛰어난 UI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풍부하고 역동적인 3D 전자기기 UI에서부터 산업용 및 의료용 제품의 전문적인 2D UI에 이르기까지, Inflexion UI 소프트웨어는 개발자들이 Inflexion UI Express PC 툴을 이용해서 드래그-앤-드롭 기법으로 UI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으며 이 UI를 효율적이며 강력한 엔진으로 실행할 수 있다. 널리 이용되는 Inflexion 제품은 안드로이드, 리눅스, Nucleus에서 이용할 수 있다.

멘토 그래픽스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부문 총괄 책임자인 글렌 페리(Glenn Perry)는 "SPEAr 임베디드 마이크로프로세서에서 이용할 수 있는 Inflexion은 멘토 그래픽스의 뛰어난 툴과 잘 설계된 프로세서를 결합함으로써 UI 개발 시간을 크게 단축해 준다. SPEAr 프로세서 제품군은 무선 액세스 장비, 프린터, 보안 시스템에서부터 의료용 및 진단 장비에 이르는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한 것으로서 HMI(human-machine interface)를 위해서 맞춤화 UI를 구현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SPEAr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이용함으로써 장비 업체들은 경쟁 솔루션과 비교해서 매우 빠른 시간과 매우 적은 비용으로 복잡하면서도 유연한 디지털 엔진을 개발할 수 있다. 첨단의 저전력 90nm, 65nm, 55nm HCMOS(high-speed CM OS) 공정 기술로 제조되는 ST의 SPEAr 임베디드 마이크로프로세서는 높은 수준의 컴퓨팅 성능과 접속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1개 또는 2개의 첨단 ARM 926 프로세서 코어 및 Dual Cortex A9 코어에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통합하였으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접속, 통신, 오디오/비디오 기능에 관련된 다수의 IP 블록들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홈페이지 www.st.com을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방혜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