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라스 웹, 데스크탑 지갑 및 노드 스테이킹 기능 출시
상태바
벨라스 웹, 데스크탑 지갑 및 노드 스테이킹 기능 출시
  • 배유미 기자
  • 승인 2019.09.03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배유미 기자] 인공지능 블록체인 벨라스가 웹 지갑과 노드 스테이킹 기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웹 브라우저 및 데스크탑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을 예정이다.

◼︎ 벨라스 웹 지갑, 2단계 인증 및 연상 기호로 보안 강화

이번에 출시한 벨라스 웹 지갑을 통해 앞으로는 벨라스 토큰(VLX)의 거래 내역을 웹 브라우저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지갑은 연상 기호를 사용해 지갑을 생성하고, 생성된 문자열을 기반으로 지갑 유일의 씨드를 만든다. 웹 지갑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는 RSA-255-CBC 알고리즘으로 암호화되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웹 지갑 사용자들은 어떤 화폐로든 송금이 가능하다. 타 법정통화 대비 벨라스 토큰 환율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벨라스 데스크탑 버전도 함께 출시했다. 데스크탑 버전도 웹 지갑과 마찬가지로 연상 문자 복구 기능과 RSA-256-CBC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데스크탑 버전은 사용자가 지갑을 컴퓨터에 바로 보관할 수 있어 편리하며, 온라인 공격이나 피싱, IP 도용, XSS(크로스 사이트 스크립트 취약점) 등에서 자유롭다. 데스크탑 버전에서는 지갑이 자동으로 잠기도록 설정하고, 일정 시간 경과 후 접속 시 비밀번호를 재차 입력하도록 구성했다.   

◼︎ 노드 스테이킹 통해 생태계 확대 계획

벨라스는 웹 및 데스크탑 지갑과 함께 노드 스테이킹 기능을 함께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참여자 누구든 벨라스 토큰을 스테이킹 할 수 있으며, 블록 생성자가 된 노드는 보상받은 리워드의 80%를 다음 선거를 제대로 예측한 사용자들에게 분배한다.

벨라스 관계자의 설명에 따르면, 기존의 위임 지분 증명 방식의 블록체인이 중앙화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벨라스는 노드 스테이킹을 통해 토큰 홀더의 풀을 넓히고 활발한 네트워크 참여자를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웹과 데스크탑 지갑, 그리고 노스 스테이킹 기능은 현재 벨라스 네트워크에서 바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